×

Utilizziamo i cookies per contribuire a migliorare LingQ. Visitando il sito, acconsenti alla nostra politica dei cookie.


image

윤하정의 음악산책 (Ha-jeong Youn's Music Walk), 세계적으로 놀자!

세계적으로 놀자!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음악 산책— 윤하정입니다. 이번 주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는 공통된 하나의 행사를 치르고 있습니다.

바로 ‘책의 날'인데요. 지금으로부터 400년 전, 그러니까 1616년 4월 23일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등을 쓴 영국의 세계적인 극작가 셰익스피어와 ‘돈키호테'를 남긴 스페인의 대문호 세르반테스가 나란히 숨졌습니다.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축제일이기도 한 이날을 유네스코는 지난 1995년부터 '세계 책의 날'로 기념하고 있는데요.

남한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책과 공연을 만날 수 있는 행사가 곳곳에서 열리고 있고, 전국 각지의 수많은 도서관과 서점에서도 책을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작가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월 23일을 기념해 423권의 책과 423송이의 장미꽃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기도 하고, 서로 갖고 있는 책을 교환해서 보는 장터도 열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의 작품들도 연극과 가무극, 발레 등의 형태로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게 공연되고 있는데요. 북한에서는 어떤 행사가 열리고 있나요? 셰익스피어의 희곡 가운데 영화와 연극 등으로 끊임없이 재탄생하는 작품들, 가장 많이 재생산된 작품은 바로 ‘로미오와 줄리엣'이 아닐까 합니다.

북한에서도 이 음악은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하죠? —음악 산책— 오늘 첫 곡은 남한 성악가 임형주 씨의 목소리로 준비했습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에 삽입됐던 ‘A time for us' 들어보시죠.

세계적으로 놀자! Let's play around the world!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Hello, listeners.

—음악 산책— 윤하정입니다. -Music Walk- This is Ha-Jung Yoon. 이번 주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는 공통된 하나의 행사를 치르고 있습니다.

바로 ‘책의 날’인데요. 지금으로부터 400년 전, 그러니까 1616년 4월 23일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등을 쓴 영국의 세계적인 극작가 셰익스피어와 ‘돈키호테’를 남긴 스페인의 대문호 세르반테스가 나란히 숨졌습니다.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축제일이기도 한 이날을 유네스코는 지난 1995년부터 '세계 책의 날’로 기념하고 있는데요.

남한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책과 공연을 만날 수 있는 행사가 곳곳에서 열리고 있고, 전국 각지의 수많은 도서관과 서점에서도 책을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작가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vents where you can meet a variety of books and performances are held everywhere, and numerous libraries and bookstores across the country offer opportunities to sell books at low prices or meet writers.

4월 23일을 기념해 423권의 책과 423송이의 장미꽃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기도 하고, 서로 갖고 있는 책을 교환해서 보는 장터도 열리고 있습니다. To celebrate April 23, 423 books and 423 roses are being handed out for free to citizens, and a market is being held where people can swap books with each other.

뿐만 아니라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의 작품들도 연극과 가무극, 발레 등의 형태로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게 공연되고 있는데요. Not only that, but Shakespeare and Cervantes' works are being performed in a variety of ways than ever in the form of plays, dance plays, and ballets. 북한에서는 어떤 행사가 열리고 있나요? 셰익스피어의 희곡 가운데 영화와 연극 등으로 끊임없이 재탄생하는 작품들, 가장 많이 재생산된 작품은 바로 ‘로미오와 줄리엣’이 아닐까 합니다.

북한에서도 이 음악은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하죠? —음악 산책— 오늘 첫 곡은 남한 성악가 임형주 씨의 목소리로 준비했습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에 삽입됐던 ‘A time for us' 들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