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 gebruiken cookies om LingQ beter te maken. Als u de website bezoekt, gaat u akkoord met onze cookiebeleid.


image

KBS 무대: 2016 10월 - 11월, 아싸라비아 천억만 !! (2016/10/28) (1)

*작품의도* 아들은 낳으면 일촌, 대학가면 사촌, 군대 다녀오면 팔촌, 장가가면 사돈의 팔촌, 애를 낳으면 해외 동포가 되어버린다는 요즘 세상... 여성들의 입지가 점점 커지면서 남자들의 존재감은 나날이 위축 되어가고 있고, 이제는 시 월드 보다는 처 월드가 득세하는 세상이 되어 버렸다. 시대의 트렌드가 이렇다보니 고부간의 갈등 보다는 이제는 옹서(처가집 부모중 특히 장모와 사위) 간의 갈등이 더욱 더 첨예하다.

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장모와 사위간의 갈등이 있어왔고... 우리나라도 장모의 무소불위의 힘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사위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이드라마는 옹서 간의 갈등을 통해 가족이라는 개념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싶어서 기획했다.

*등장인물* 천억만(40세): 허벌란의 큰 사위, 소래포구 어시장의 명물 중 명물이다. 별명이 아싸라비아 천억만 !! 그러나....무소불위의 드센 장모 허벌란에 게는 그저 듬직한 머슴 같은 존재다.

고아에 고졸 출신인 억만의 모든 것이 맘에 들지 않았지만 큰딸이 임신을 하는 통에 울며 겨자 먹기로 결혼을 시킨 장모가 그런 사위를 좋아 할리 만무...그러나 절대 기죽지 않는 낙천적 인 성격이다. 허벌란(66세); 천억만의 장모...꽃게잡이 배와 냉동 창고, 재래 횟집 점포를 꽤 많이 가지고 있는 알부자다. 학위 없는 경제학 박사에 배포도 크고, 수완도 좋고, 여장부로 통하나 자식들에겐 인색하다.

이금주(36세): 허벌란의 큰 딸..천억만의 아내. 임신을 해서 대학도 중퇴한, 허벌란에게는 가장 아픈 손가락이다. 유순하고 착한 성품.

이은주(34세): 허벌란의 둘째 딸. 박사학위까지 받은 유학파. 지독한 에고이스 트에 첫사랑 실패 후 결혼 따윈 절대 하고 싶지 않다.

이동주(32세): 허벌란의 셋째 딸. 쭉쭉 빵빵 모델 같은 외모에 자유분방한 성 격으로 연애는 좋지만 결혼은 미친 짓이라고 생각한다.

허벌창(54세): 허벌란의 막내 동생...누나의 수행비서겸 운전기사다. 허세기가 있으나 인간미가 있는 돌싱... 이규한(38세): 검사. 흙수저에 개룡남. 허벌란의 둘째 사위 후보.

최범석(37세): 피부과 의사. 카르페 디엠 !! 지금 이 순간을 즐기자 인생 모토 천송이(13세): 천억만과 이금주의 딸...어리지만 바른 소리를 할 줄 아는 야무 진 성격으로 허벌란이 집안에서 제일 두려워하는 상대다. 은주 선배(30대 후반 보험컨설턴트) 그 외...어시장 상인들 다수... 음악 시그널 효과 시장 번영회 ..번영회 회장을 뽑는 분위기.. 벌창 (MIC) 다음은 우리 어시장의 젓갈전문인 충남상회 오필숙 사장님의 소견발표가 있겠습니다 !! 효과 사람들 박수소리... 여자 (MIC,헛기침, 자기 가슴을 두 손으로 강조해 떠받치고) 지 가 슴에 요 젖이 아니고, 새우젓 장사를 하는 오필숙이에유 !! 효과 사람들 웃음소리 환호소리~~휘파람소리~ 여자 여러분 !! 지를 우리 어시장의 번영회 회장으로 뽑아만 주신다 면, 지는 이 한 몸 다 바쳐서 우리 소래 어시장을 위하여 열심 히 일 하겠시유 !!

남자 (느물) 어메 숙이네는 그 한 몸을 즈그 서방한테 바쳐야 재, 시장을 위해 바치면 어디 쓰간디 ? 효과 사람들 웃음소리 박수소리... 벌창 (MIC) 자 다음은 53호 횟집 사장 한수호씨의 소견발표를 들어 보겠습니다!! 효과 박수 소리 환호, 응원하는 소리들.. 남자 (MIC) 아따 쑥스럽구만요... 여러분 저 한수호를 번영회 회장으 로 뽑아주신다면 거시기...겨..견마지로를 하겄습니다 !! 효과 사람들 웅성이는소리.. 여자1 겨..견마지로가 대체 뭔 개풀 뜯어 먹는 소리랴 ? 벌창 견마지로 !! 개나 말처럼 주인을 위해 충성을 다 하겠다 뭐 이 런 말입니다 !!

여자2 하이고 지랄 쌈 싸먹고 자빠졌네 !! 지나가는 개나 말들이 다 웃겄네 !! 술만 취함 지 마누라한테 손찌검이나 하는 인간이... 아나 떡이다 !!

효과 사람들 웃음... 박수소리... 사회 (MIC) 자 다음은 저희 소래포구 어시장 제10대 번영회 회장 선 거의 마지막 후보인 천억만씨를 소개합니다 !! 효과 우뢰와 같은 박수소리와 함성소리들... 아줌마 응원단들의 일사불란한 구호... 여자들 아싸라비아 천억만 !! 아싸라비아 천억만 !! 파이팅 !!!

억만 ((MIC) 우렁차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여러분의 아싸라비아 천억만 입니다 !!

효과 박수 함성소리..억만 랩 하듯 리듬을 타다가... 억만 (MIC) 아! ....아줌마들의 대통령에.. 싸! ....싸가지 왕창 있어 주시고... 라! ..라면처럼 부담 없어 많은 이들이 좋아하고... 비! ...비리를 보면 똘기 발동해 정의감에 활활 불타는.. 아! ...아주 그냥 죽여주는 용감 무식 상 남자..천억만입니다~ !!

효과 박수 소리~ 환호 소리~~아줌마들 떼창으로 아주 그냥 죽여줘 요~~~노래하고 아싸라비아 천억만 !!! 아싸라비아 천억만!! !~~~ 음악 브릿지 벌란 뭐시여 참말로 우리 천서방이 번영회 회장이 된 거여 ? 벌창 그렇다니까요 ! 아휴 말도 마세요, 누님이 그 극적인 장면을 봤 어야 하는데...이건 뭐 완전 트럼프나 힐러리도 울고 갈 대선 주자 같았다니까.. 벌란 대선주자는 개뿔~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는 있다더니, 소가 뒷걸 음치다가 쥐 잡은 거 아녀 ? 벌창 누님, 억만이 절대 허투루 보지 말아요. 아줌마들이 일사불란하 게 아싸라비아 천억만을 외치는데 마치 사이비 종교의 교주같은 분위기랄까...암튼 우리 천서방은 이 소래 어시장 아줌마들의 대 통령이유 !!

벌란 (넌즈시) 그라믄 그 대통령을 뒤에서 조종하는 사람이 누구여 ?

벌창 그거야, 물론 우리 누님, 대왕대비마마시죠 !!

천억만은 그저 누님의 허수아비요 아바타고~ 벌란 참깨가 백번 굴러봤자 호박 되는 거 아니여, 그나저나 은주랑 동주 결혼 문젠 좀 알아 본겨 ? 검사사위, 의사사위 알아본다 며 ?

벌창 안 그래도 결혼 정보회사 몇 군데 알아 봤는데...돈만 많다고 다 VVIP가 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벌란 돈이 아님 뭣이 중한디 ? 벌창 그 뭐랄까...집안의 품격 그러니까 클라스...노블레스 오블리주 뭐 이런 게 좀 딸린다 이 말이죠.. 벌란 되도 않는 영어 쓰다가 혓바닥에 쥐 나니께 알아듣기 쉽게 말하 면, 우리집안이 근본이 없는 졸부다 이 거재 시방 ? 벌창 빙고~ 역시 우리 누님은 가방끈은 짧아도 잔머리는 엄청 기시 다니까 !!

벌란 (버럭) 뭐시여 ?

벌창 아따 조크여요 누님 !!

벌란 이 허벌란이가 큰사위를 천에 고아에 고졸인 사위를 졸지 불식 간에 봐 부려서 허벌나게 매음이 쓰리니께, 둘째 셋째 사위 는 그 한을 꼭 풀어야 한단 말이여... 벌창 알았어요..제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누님의 그 사위 한을 꼭 풀 어 드릴게요!! 벌란 무슨 수로 ?

벌창 확실한 방법이 한 가지 있긴 한데... 벌란 긍께 그게 뭐시냐고 ? 벌창 이 카드를 내놓으면 은주 동주 고것들이 한 달 안에 결혼한다에 제 전 재산을 겁니다 !! 벌란 마이너스 통장도 재산은 재산이재 암만 ~ 벌창 누..누님... 효과 횟집, 건배하는 소리... 여자 우리 소래 어시장의 번영회 천억만회장님을 위하여!! 일동 아싸라비아 천억만 !!!

효과 웃음소리들..술 마시는 소리들... 여자1 축하해 천회장! 억만 감사합니다. 이게 다 누님들의 과분한 사랑덕분입니다 !!

여자2 소래갑부 허벌란의 큰사위에 이젠 어시장 번영회까지 접수했으 니 인생 역전했고 성공했네 천회장 !

억만 아유 아니에요...전 그저 누님들의 영원한 머슴이죠~ 여자3 그나저나 장모님의 그 많은 재산 딸 셋에게 갈 거고, 그 재산을 불리는데 크게 기여한 우리 천회장이 제일 많이 받아야지. 여자1 그럼~ 그럼~ 여자2 하이고 절대 만만한 허벌란이 아이다..벌교 꼬막 장사부터 시작 해가 청상과부가 딸 셋 데리고 자수성가 했을 땐 그 돈들이 절 대 호락호락 하지 않은 기라... 여자1 그렇긴 하지...그렇지만 우리 천회장이 장모님을 찜쪄먹을텐 데 뭐 !! 안 그래 ? 이참에 제대로 처수성가 해야지 !!

억만 아 아닙니다..제가 어찌 감히 우리 장모님을... 여자2 허벌란이 개장수면 우리 천회장은 개 밥그릇인기라 !! 억만 제가 개밥그릇이라구요 ?

여자3 호호호~ 개밥그릇이 그냥 개밥그릇이 아니라 골동품이었거든... 그래서 그걸 알아본 사람들이 저 개를 사면 당연히 개밥그릇이 딸려온다 생각해서 개를 비싼 돈에 사는 거지... 여자1 근데 개장수 왈~ 난 개를 판 거지 개밥그릇은 안 팔았다 !! 내가 이 개밥그릇 땜에 개를 비싼 값에 팔수 있는데 왜 개밥그 릇까지 주냐 ?

억만 그러니까, 개밥그릇은 개장수가 개를 팔기위한 기가 막힌 미끼 였다 이 말이네요 ?

여자3 고로, 우리 천회장은 장모가 사업을 번창하려면 꼭 필요한 개밥 그릇 같은 미끼란 말이야 !!

여자1 절대 남에게 양도 할 수도 팔수도 없는 소중한 존재란 말이지... 억만 아 네에...역시 시장 통 누님들의 말씀 속에는 소금보다 더 귀한 천금 같은 교훈이 있네요... 여자3 요런 건 대학에서도 안 가르쳐 줘..시장 바닥에서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만이 알게 되는 것 이재... 억만 네 !! 개밥그릇 천억만 더 열심히 살겠습니다 !! 충성 !!

일동 웃음소리... 음악 브릿지 효과 딸랑이 종 흔드는 소리.. 금주 아침들 먹어~! 긴급가족회의야 ! 이은주 !!

은주 (문열고 나오며, 기지개) 아 정말 짜증나~ 나 강의 준비하느라 세 시간 뿐이 못 잤다고~ 효과 금주, 동주 방문을 열고 들어가서... 금주 (종 흔들며) 이동주 !! 비상긴급회의다 !!

동주 (침대에서 뒤척) 언니~ 나 클럽에 갔다가 새벽에 들어 왔거든~ 금주 엄마가 중대발표를 하신대 !! 동주 (벌떡 일어나며) 중대발표 ?? 그게 뭔데 ?

금주 그거야 나도 모르지... 동주 언니, 우리엄마 혹시 늙다리 영감님하고 전격 재혼발표라도 하 시는 거 아냐 ? 음악 코드 효과 아침 식탁 소음들... 은주 엄마, 중대발표가 뭐에요 ? 벌란 지금 이 순간부터 가장 빠른 시간에 엄마 마음에 쏙 드는 신랑 감을 데려 오면 유산의 30%를 미리 상속 한다 !!

벌창 참고로 검사 또는 의사가 가장 적합하다는 걸 알린다 !

은주 그게 정말이에요 ?

동주 리얼리 ??

송이 할머니 그럼 우리 엄만 벌써 결혼해서 우리 아빠를 데려 왔으니 까 이미 해당사항 있는 거죠 ?

벌란 고건 아니재... 송이 왜요 ? 벌창 할머니 마음에 쏙 드는 신랑감이라는 전제 조건이 충족 되지 않아서이지 !!

송이 그런 법이 어딨어요 ? 우리아빠가 어디가 어때서 ?

동주 송이야, 대한민국에는 헌법이 있고, 우리 집엔 헌법보다 더 강 력한 허벌란법이 있다는 거 모르니 ?

송이 잘못된 법은 고쳐야죠 !! 안 그래요 할머니?

금주 송이야 어른들 말씀하시는데 나서는 거 아냐... 송이 지금은 가족회의 시간이고 나도 가족인데 왜 ? 동주 맞다 !! 우리송이 파이팅 !! 헌법소원도 하는데 잘못된 관행이나 법은 과감하게 뜯어 고쳐야지 !!

벌란 니 얼굴이냐 ? 니 마음대로 뜯어 고치게 ?

동주 엄마~ 송이 우리아빤 새벽부터 배들어 온다고 어시장에 일하러 가셨는데 다들 정말 너무들 하세요... 금주 송이야.. 은주 엄마가 하신 말씀 변호사 사무실에서 정식으로 공증해 주시면 한번 생각해볼게요... 동주 언닌 독신주의 아니었어 ? 은주 넌 결혼은 미친 짓이라며 ?

벌란 결혼 상대를 데려오는 시한은 지금부터 딱 한 달이여 !!

은,동주 (동시에) 엄마 ! !~ 효과 소래포구 부둣가 소음들...배에서 꽃게를 내리는 분위기.. 억만 (소리치는) 자자 조심해요 그물에 걸려서 꽃게들 다리 부러지지 않게 !! 이씨 아저씨 오늘 꽃게들 아주 섹시하고 글래머네요 ?

이씨 그럼~ 아주 살이 제대로 차올랐어 !!

억만 인수장 받으시고 냉동 창고로 다 옮겨주세요 !

이씨 오케바리 !!

효과 어시장 안 호객 하는 소리들~~자연산 도미요!!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전어요 !!

여자 아저씨 이 도미 중국산 아니죠 ? 우리나라 자연산 맞아요 ?

억만 (지나다가) 네 사모님 토종 국산 맞고요 !! 우리 사모님처럼 얼 굴에 손 하나 안댄 100% 자연산 미인입니다 !!

여자 어머머 정말요 ?

일동 웃음~~ 억만 (카트 밀고 가며) 자 오늘도 수고~ 수고~하세요~~ 상인 우리 아싸라비아 천회장도 수고~ 수고 하삼~~ 음악 코드 동주 아니 검사, 의사 사위가 뭐 편의점서 사오는 캔 커피야 ? 우리 엄마다운 발상이네 정말 !! 언닌 어쩔 거야 ?

은주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한다고, 엄마가 장군하심 우린 멍 군 함 되지 !!

동주 그래, 기회는 찬스라는데 왕소금 허벌란 여사가 유산의 30%를 미리 준다는데 뭔들 못 하겠어 !! 결혼 아니라 재혼도 해야지 !!

은주 넌 들이대는 남자들 많이 있잖아 ?

동주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하고 모든 남자 내게 통하게 하리니... 난 남자가 좋아...그것도 능력 있고 섹시한 남자가... 은주 근데 결혼은 싫고 연애만 하고 싶다더니 어쩌냐 이제 ? 니 그 완벽한 법칙을 깨야 하는데 ?

동주 뭐 남자와 돈은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대해야 하니 다 방법이 있지. 난 의사 사위 콜 !! 언니가 검사 사위 데리고 와 !!

은주 그럼 지금 바로 검찰청으로 가야하는거니 나 ?

동주 하하하~ 역시 돈 앞에선 천하에 이은주도 작아지네 ?

(노래로) 머니(그대)~ 앞에만 서면 왜 나는 작아지는가 ~~ 음악 브릿지(왁스의 노래 머니 두 소절 정도로) 효과 식탁 소음들... 억만 (국을 마시고 내려놓으며) 뭐 ?? 장모님이 처제들에게 마음에 드는 검사, 의사 사위를 데려 오면 유산의 30%를 미리 준다고 하셨다고 ?

금주 그랬다니깐 정말 !!

억만 하하하~ 그럼 당신은 한 백억은 받아야겠네 !! 아니 천억만 달 라고 하지 그래 ?

금주 천억만은 지금 내 옆에 있고...그러니까 여보 당신도 은주랑 동 주 결혼을 도와서 걔네들 받을 때 우리도 함께 받아 내야지.. 억만 딸들은 다 도둑이라더니 이제 착한 당신까지.. 금주 솔직히 의사 검사 사위는 구색이야 멋지지만 이 소래 포구에서 엄마 사업을 이끌어갈 사람은 바로 당신뿐이야... 당신 아님 엄마가 어떻게 이 사업을 해 ? 억만 그건 그렇지, 그래서 내가 개밥그릇 아니냐... 금주 개밥그릇 ? 그게 뭔 소리야 ?

억만 아니 뭐 그런 게 있어.. 금주 미안해...엄마가 늘 당신을 무시해서...장사는 검사보다 의사보다 한수 위인 우리 신랑인데... 억만 그럼 ~ 나 천억만은 장사의 신 !! 아싸라비아 천억만이잖아 !!

그리고 이렇게 착한 아내와 우리 이쁜 딸 송이도 있고~ 의사 검사사위 절대 안 부러워 나... 금주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여보... 음악 브릿지 효과 식당에서 모임 하는 소음들... 친구1 호호호~ 의사, 검사 사위 안 부럽다는 건 다 거짓말이야.. 이건 마치 좌청룡 우백호를 둔거 같다니까~ 친구2 서여사 그 두 사위 보면서 큰 거 몇 장 들었다며 ? 친구3 아들은 수출하고 사위는 수입하고 그래서야 수지가 맞겠어 어디 ??

벌란 아들을 수출하다니 고게 뭔 소리여 ?

친구3 저 집 아들 결혼하고 처가 있는 미국으로 갔잖아... 벌란 그래서 아들은 희미한 옛사랑의 그림자고, 며느리는 가까이하기 엔 너무 먼 당신이라고 안 허냐 ? 친구1 호호호~ 맞는 소리다...똑똑한 아들은 나라에 바치고, 돈 잘 버 는 아들은 장모에게 바치고..백수 아들만 온전히 내차지 라는 말도 있잖아... 친구2 허여사만 수지 따따블로 맞겠네, 딸이 자그마치 셋이나 있으니 까 ? 당신네 큰사윈 완전 장사의 신이라며 ?

벌란 서당개 삼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는데 이 천하에 장사꾼 허벌란이 밑에서 십년 넘게 했음 장사의 신 아니라 더한 것도 해야 재 !!

친구3 이제 둘째랑 막내도 시집보내야지 ?

벌란 어, 혼담이 오가고 있어... 친구1 어떤 집안인데 ? 벌란 뭐 우리 둘째 딸이 경영학 박사고, 대학 교수에 막내딸은 모델 뺨치는 외모니까 그 클라스에 맞게, 오블레스 노블리주 라고 안 허냐 ?

친구2 오블레스 노블리주가 아니라 노블레스 오블리주겠지 ?

벌란 엉덩이나 방뎅이나...메치나 엎어치나... 하여간 조만간 국수 먹을 준비들이나 혀 !! 드디어 이 허벌란도 사위다운 사위를 볼 것인게 !!

효과 와인바 음악...와인 잔 부딪치고 내려놓는... 범석 겨.결혼이요 ? 아니 결혼은 여자에겐 이십년 징역이고, 남자에 겐 평생 집행유예라고 하던 동주씨가 갑자기 웬 결혼 ??

동주 남자들은 살고 싶은 여잔 상대적인 가치고, 하고 싶은 일은 절 대적인 가치라면서요 ? 나랑 결혼함 그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 시킬 수 있는데... 범석 나야 좋죠~ 동주씨 같은 여잘 절대 마다할 이유가 없지 !! 동주 그런데 전제 조건이 하나 있어요 !!

범석 그게 뭔데요 ?

동주 결혼하고 삼 개월 후에 이혼해주는 거에요 !!

범석 이혼 ?? 와우 계약결혼을 하자 ? 그럼 나한테 남는 건 ?

동주 나 같은 여자랑 삼 개월 꿈같이 살아보고, 강남에 자기이름 건 피부과 개업의가 되는 거죠, 더 이상 선배 병원의 페이 닥터가 아니라... 범석 그러니까 이른바 혼테크를 하라 ?? 동주 낫 베드 죠 ?

범석 굿 쵸이스 네요 !!

효과 까페 소음들... 선배 그러니까 검사들 중에 개천에서 용 난 개룡이에, 흙수저 중에 흙 수저로 골라 달라 ? 은주 응.


*작품의도*

아들은 낳으면 일촌, 대학가면 사촌, 군대 다녀오면 팔촌, 장가가면 사돈의 팔촌, 애를 낳으면 해외 동포가 되어버린다는 요즘 세상...

여성들의 입지가 점점 커지면서 남자들의 존재감은 나날이 위축 되어가고 있고, 이제는 시 월드 보다는 처 월드가 득세하는 세상이 되어 버렸다. 시대의 트렌드가 이렇다보니 고부간의 갈등 보다는 이제는 옹서(처가집 부모중 특히 장모와 사위) 간의 갈등이 더욱 더 첨예하다.

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장모와 사위간의 갈등이 있어왔고...

우리나라도 장모의 무소불위의 힘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사위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이드라마는 옹서 간의 갈등을 통해 가족이라는 개념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싶어서 기획했다.

 

*등장인물*

천억만(40세): 허벌란의 큰 사위, 소래포구 어시장의 명물 중 명물이다. 별명이 아싸라비아 천억만 !! 그러나....무소불위의 드센 장모 허벌란에 게는 그저 듬직한 머슴 같은 존재다.

고아에 고졸 출신인 억만의 모든 것이 맘에 들지 않았지만 큰딸이 임신을 하는 통에 울며 겨자 먹기로 결혼을 시킨 장모가

그런 사위를 좋아 할리 만무...그러나 절대 기죽지 않는 낙천적 인 성격이다.

허벌란(66세); 천억만의 장모...꽃게잡이 배와 냉동 창고, 재래 횟집 점포를 꽤 많이 가지고 있는 알부자다. 학위 없는 경제학 박사에 배포도 크고, 수완도 좋고, 여장부로 통하나 자식들에겐 인색하다.

이금주(36세): 허벌란의 큰 딸..천억만의 아내. 임신을 해서 대학도 중퇴한,

허벌란에게는 가장 아픈 손가락이다. 유순하고 착한 성품.

이은주(34세): 허벌란의 둘째 딸. 박사학위까지 받은 유학파. 지독한 에고이스 트에 첫사랑 실패 후 결혼 따윈 절대 하고 싶지 않다.

이동주(32세): 허벌란의 셋째 딸. 쭉쭉 빵빵 모델 같은 외모에 자유분방한 성 격으로 연애는 좋지만 결혼은 미친 짓이라고 생각한다.

허벌창(54세): 허벌란의 막내 동생...누나의 수행비서겸 운전기사다. 허세기가 있으나 인간미가 있는 돌싱...

이규한(38세): 검사. 흙수저에 개룡남. 허벌란의 둘째 사위 후보.

최범석(37세): 피부과 의사. 카르페 디엠 !! 지금 이 순간을 즐기자 인생 모토

천송이(13세): 천억만과 이금주의 딸...어리지만 바른 소리를 할 줄 아는 야무 진 성격으로 허벌란이 집안에서 제일 두려워하는 상대다.

은주 선배(30대 후반 보험컨설턴트) 그 외...어시장 상인들 다수...

음악 시그널

효과 시장 번영회 ..번영회 회장을 뽑는 분위기..

벌창 (MIC) 다음은 우리 어시장의 젓갈전문인 충남상회 오필숙

사장님의 소견발표가 있겠습니다 !!

효과 사람들 박수소리...

여자 (MIC,헛기침, 자기 가슴을 두 손으로 강조해 떠받치고) 지 가 슴에 요 젖이 아니고, 새우젓 장사를 하는 오필숙이에유 !!

효과 사람들 웃음소리 환호소리~~휘파람소리~

여자 여러분 !! 지를 우리 어시장의 번영회 회장으로 뽑아만 주신다 면, 지는 이 한 몸 다 바쳐서 우리 소래 어시장을 위하여 열심 히 일 하겠시유 !!

남자 (느물) 어메 숙이네는 그 한 몸을 즈그 서방한테 바쳐야 재,

시장을 위해 바치면 어디 쓰간디 ?

효과 사람들 웃음소리 박수소리...

벌창 (MIC) 자 다음은 53호 횟집 사장 한수호씨의 소견발표를 들어 보겠습니다!!

효과 박수 소리 환호, 응원하는 소리들..

남자 (MIC) 아따 쑥스럽구만요... 여러분 저 한수호를 번영회 회장으 로 뽑아주신다면 거시기...겨..견마지로를 하겄습니다 !!

효과 사람들 웅성이는소리..

여자1 겨..견마지로가 대체 뭔 개풀 뜯어 먹는 소리랴 ?

벌창 견마지로 !! 개나 말처럼 주인을 위해 충성을 다 하겠다 뭐 이 런 말입니다 !!

여자2 하이고 지랄 쌈 싸먹고 자빠졌네 !! 지나가는 개나 말들이 다 웃겄네 !! 술만 취함 지 마누라한테 손찌검이나 하는 인간이... 아나 떡이다 !!

효과 사람들 웃음... 박수소리...

사회 (MIC) 자 다음은 저희 소래포구 어시장 제10대 번영회 회장 선 거의 마지막 후보인 천억만씨를 소개합니다 !!

효과 우뢰와 같은 박수소리와 함성소리들...

아줌마 응원단들의 일사불란한 구호...

여자들 아싸라비아 천억만 !! 아싸라비아 천억만 !! 파이팅 !!!

억만 ((MIC) 우렁차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여러분의 아싸라비아 천억만 입니다 !!

효과 박수 함성소리..억만 랩 하듯 리듬을 타다가...

억만 (MIC) 아! ....아줌마들의 대통령에..

싸! ....싸가지 왕창 있어 주시고...

라! ..라면처럼 부담 없어 많은 이들이 좋아하고...

비! ...비리를 보면 똘기 발동해 정의감에 활활 불타는..

아! ...아주 그냥 죽여주는 용감 무식 상 남자..천억만입니다~ !!

효과 박수 소리~ 환호 소리~~아줌마들 떼창으로 아주 그냥 죽여줘 요~~~노래하고 아싸라비아 천억만 !!! 아싸라비아 천억만!!!~~~

음악 브릿지

 

벌란 뭐시여 참말로 우리 천서방이 번영회 회장이 된 거여 ?

벌창 그렇다니까요 ! 아휴 말도 마세요, 누님이 그 극적인 장면을 봤 어야 하는데...이건 뭐 완전 트럼프나 힐러리도 울고 갈 대선 주자 같았다니까..

벌란 대선주자는 개뿔~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는 있다더니, 소가 뒷걸 음치다가 쥐 잡은 거 아녀 ?

벌창 누님, 억만이 절대 허투루 보지 말아요. 아줌마들이 일사불란하 게 아싸라비아 천억만을 외치는데 마치 사이비 종교의 교주같은 분위기랄까...암튼 우리 천서방은 이 소래 어시장 아줌마들의 대 통령이유 !!

벌란 (넌즈시) 그라믄 그 대통령을 뒤에서 조종하는 사람이 누구여 ?

벌창 그거야, 물론 우리 누님, 대왕대비마마시죠 !!

천억만은 그저 누님의 허수아비요 아바타고~

벌란 참깨가 백번 굴러봤자 호박 되는 거 아니여, 그나저나 은주랑 동주 결혼 문젠 좀 알아 본겨 ? 검사사위, 의사사위 알아본다 며 ?

벌창 안 그래도 결혼 정보회사 몇 군데 알아 봤는데...돈만 많다고 다 VVIP가 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벌란 돈이 아님 뭣이 중한디 ?

벌창 그 뭐랄까...집안의 품격 그러니까 클라스...노블레스 오블리주 뭐 이런 게 좀 딸린다 이 말이죠..

벌란 되도 않는 영어 쓰다가 혓바닥에 쥐 나니께 알아듣기 쉽게 말하 면, 우리집안이 근본이 없는 졸부다 이 거재 시방 ?

벌창 빙고~ 역시 우리 누님은 가방끈은 짧아도 잔머리는 엄청 기시 다니까 !!

벌란 (버럭) 뭐시여 ?

벌창 아따 조크여요 누님 !!

벌란 이 허벌란이가 큰사위를 천에 고아에 고졸인 사위를 졸지 불식 간에 봐 부려서 허벌나게 매음이 쓰리니께, 둘째 셋째 사위 는 그 한을 꼭 풀어야 한단 말이여...

벌창 알았어요..제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누님의 그 사위 한을 꼭 풀 어 드릴게요!!

벌란 무슨 수로 ?

벌창 확실한 방법이 한 가지 있긴 한데...

벌란 긍께 그게 뭐시냐고 ?

벌창 이 카드를 내놓으면 은주 동주 고것들이 한 달 안에 결혼한다에

제 전 재산을 겁니다 !!

벌란 마이너스 통장도 재산은 재산이재 암만 ~

벌창 누..누님...

 

효과 횟집, 건배하는 소리...

여자 우리 소래 어시장의 번영회 천억만회장님을 위하여!!

일동 아싸라비아 천억만 !!!

효과 웃음소리들..술 마시는 소리들...

여자1 축하해 천회장!

억만 감사합니다. 이게 다 누님들의 과분한 사랑덕분입니다 !!

여자2 소래갑부 허벌란의 큰사위에 이젠 어시장 번영회까지 접수했으 니 인생 역전했고 성공했네 천회장 !

억만 아유 아니에요...전 그저 누님들의 영원한 머슴이죠~

여자3 그나저나 장모님의 그 많은 재산 딸 셋에게 갈 거고, 그 재산을 불리는데 크게 기여한 우리 천회장이 제일 많이 받아야지.

여자1 그럼~ 그럼~

여자2 하이고 절대 만만한 허벌란이 아이다..벌교 꼬막 장사부터 시작 해가 청상과부가 딸 셋 데리고 자수성가 했을 땐 그 돈들이 절 대 호락호락 하지 않은 기라...

여자1 그렇긴 하지...그렇지만 우리 천회장이 장모님을 찜쪄먹을텐 데 뭐 !! 안 그래 ? 이참에 제대로 처수성가 해야지 !!

억만 아 아닙니다..제가 어찌 감히 우리 장모님을...

여자2 허벌란이 개장수면 우리 천회장은 개 밥그릇인기라 !!

억만 제가 개밥그릇이라구요 ?

여자3 호호호~ 개밥그릇이 그냥 개밥그릇이 아니라 골동품이었거든...

그래서 그걸 알아본 사람들이 저 개를 사면 당연히 개밥그릇이 딸려온다 생각해서 개를 비싼 돈에 사는 거지...

여자1 근데 개장수 왈~ 난 개를 판 거지 개밥그릇은 안 팔았다 !!

내가 이 개밥그릇 땜에 개를 비싼 값에 팔수 있는데 왜 개밥그 릇까지 주냐 ?

억만 그러니까, 개밥그릇은 개장수가 개를 팔기위한 기가 막힌 미끼 였다 이 말이네요 ?

여자3 고로, 우리 천회장은 장모가 사업을 번창하려면 꼭 필요한 개밥 그릇 같은 미끼란 말이야 !!

여자1 절대 남에게 양도 할 수도 팔수도 없는 소중한 존재란 말이지...

억만 아 네에...역시 시장 통 누님들의 말씀 속에는 소금보다 더 귀한 천금 같은 교훈이 있네요...

여자3 요런 건 대학에서도 안 가르쳐 줘..시장 바닥에서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만이 알게 되는 것 이재...

억만 네 !! 개밥그릇 천억만 더 열심히 살겠습니다 !! 충성 !!

일동 웃음소리...

음악 브릿지

 

효과 딸랑이 종 흔드는 소리..

금주 아침들 먹어~! 긴급가족회의야 ! 이은주 !!

은주 (문열고 나오며, 기지개) 아 정말 짜증나~ 나 강의 준비하느라 세 시간 뿐이 못 잤다고~

효과 금주, 동주 방문을 열고 들어가서...

금주 (종 흔들며) 이동주 !! 비상긴급회의다 !!

동주 (침대에서 뒤척) 언니~ 나 클럽에 갔다가 새벽에 들어 왔거든~

금주 엄마가 중대발표를 하신대 !!

동주 (벌떡 일어나며) 중대발표 ?? 그게 뭔데 ?

금주 그거야 나도 모르지...

동주 언니, 우리엄마 혹시 늙다리 영감님하고 전격 재혼발표라도 하 시는 거 아냐 ?

음악 코드

 

효과 아침 식탁 소음들...

은주 엄마, 중대발표가 뭐에요 ?

벌란 지금 이 순간부터 가장 빠른 시간에 엄마 마음에 쏙 드는 신랑 감을 데려 오면 유산의 30%를 미리 상속 한다 !!

벌창 참고로 검사 또는 의사가 가장 적합하다는 걸 알린다 !

은주 그게 정말이에요 ?

동주 리얼리 ??

송이 할머니 그럼 우리 엄만 벌써 결혼해서 우리 아빠를 데려 왔으니 까 이미 해당사항 있는 거죠 ?

벌란 고건 아니재...

송이 왜요 ?

벌창 할머니 마음에 쏙 드는 신랑감이라는 전제 조건이 충족 되지 않아서이지 !!

송이 그런 법이 어딨어요 ? 우리아빠가 어디가 어때서 ?

동주 송이야, 대한민국에는 헌법이 있고, 우리 집엔 헌법보다 더 강 력한 허벌란법이 있다는 거 모르니 ?

송이 잘못된 법은 고쳐야죠 !! 안 그래요 할머니?

금주 송이야 어른들 말씀하시는데 나서는 거 아냐...

송이 지금은 가족회의 시간이고 나도 가족인데 왜 ?

동주 맞다 !! 우리송이 파이팅 !! 헌법소원도 하는데 잘못된 관행이나 법은 과감하게 뜯어 고쳐야지 !!

벌란 니 얼굴이냐 ? 니 마음대로 뜯어 고치게 ?

동주 엄마~

송이 우리아빤 새벽부터 배들어 온다고 어시장에 일하러 가셨는데

다들 정말 너무들 하세요...

금주 송이야..

은주 엄마가 하신 말씀 변호사 사무실에서 정식으로 공증해 주시면 한번 생각해볼게요...

동주 언닌 독신주의 아니었어 ?

은주 넌 결혼은 미친 짓이라며 ?

벌란 결혼 상대를 데려오는 시한은 지금부터 딱 한 달이여 !!

은,동주 (동시에) 엄마 !!~

 

효과 소래포구 부둣가 소음들...배에서 꽃게를 내리는 분위기..

억만 (소리치는) 자자 조심해요 그물에 걸려서 꽃게들 다리 부러지지 않게 !! 이씨 아저씨 오늘 꽃게들 아주 섹시하고 글래머네요 ?

이씨 그럼~ 아주 살이 제대로 차올랐어 !!

억만 인수장 받으시고 냉동 창고로 다 옮겨주세요 !

이씨 오케바리 !!

효과 어시장 안 호객 하는 소리들~~자연산 도미요!!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전어요 !!

여자 아저씨 이 도미 중국산 아니죠 ? 우리나라 자연산 맞아요 ?

억만 (지나다가) 네 사모님 토종 국산 맞고요 !! 우리 사모님처럼 얼 굴에 손 하나 안댄 100% 자연산 미인입니다 !!

여자 어머머 정말요 ?

일동 웃음~~

억만 (카트 밀고 가며) 자 오늘도 수고~ 수고~하세요~~

상인 우리 아싸라비아 천회장도 수고~ 수고 하삼~~

음악 코드

 

동주 아니 검사, 의사 사위가 뭐 편의점서 사오는 캔 커피야 ?

우리 엄마다운 발상이네 정말 !! 언닌 어쩔 거야 ?

은주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한다고, 엄마가 장군하심 우린 멍 군 함 되지 !!

동주 그래, 기회는 찬스라는데 왕소금 허벌란 여사가 유산의 30%를 미리 준다는데 뭔들 못 하겠어 !! 결혼 아니라 재혼도 해야지 !!

은주 넌 들이대는 남자들 많이 있잖아 ?

동주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하고 모든 남자 내게 통하게 하리니...

난 남자가 좋아...그것도 능력 있고 섹시한 남자가...

은주 근데 결혼은 싫고 연애만 하고 싶다더니 어쩌냐 이제 ?

니 그 완벽한 법칙을 깨야 하는데 ?

동주 뭐 남자와 돈은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대해야 하니 다 방법이 있지. 난 의사 사위 콜 !! 언니가 검사 사위 데리고 와 !!

은주 그럼 지금 바로 검찰청으로 가야하는거니 나 ?

동주 하하하~ 역시 돈 앞에선 천하에 이은주도 작아지네 ?

(노래로) 머니(그대)~ 앞에만 서면 왜 나는 작아지는가 ~~

음악 브릿지(왁스의 노래 머니 두 소절 정도로)

 

효과 식탁 소음들...

억만 (국을 마시고 내려놓으며) 뭐 ?? 장모님이 처제들에게 마음에 드는 검사, 의사 사위를 데려 오면 유산의 30%를 미리 준다고 하셨다고 ?

금주 그랬다니깐 정말 !!

억만 하하하~ 그럼 당신은 한 백억은 받아야겠네 !! 아니 천억만 달 라고 하지 그래 ?

금주 천억만은 지금 내 옆에 있고...그러니까 여보 당신도 은주랑 동 주 결혼을 도와서 걔네들 받을 때 우리도 함께 받아 내야지..

억만 딸들은 다 도둑이라더니 이제 착한 당신까지..

금주 솔직히 의사 검사 사위는 구색이야 멋지지만 이 소래 포구에서 엄마 사업을 이끌어갈 사람은 바로 당신뿐이야...

당신 아님 엄마가 어떻게 이 사업을 해 ?

억만 그건 그렇지, 그래서 내가 개밥그릇 아니냐...

금주 개밥그릇 ? 그게 뭔 소리야 ?

억만 아니 뭐 그런 게 있어..

금주 미안해...엄마가 늘 당신을 무시해서...장사는 검사보다 의사보다 한수 위인 우리 신랑인데...

억만 그럼 ~ 나 천억만은 장사의 신 !! 아싸라비아 천억만이잖아 !!

그리고 이렇게 착한 아내와 우리 이쁜 딸 송이도 있고~

의사 검사사위 절대 안 부러워 나...

금주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여보...

음악 브릿지

 

효과 식당에서 모임 하는 소음들...

친구1 호호호~ 의사, 검사 사위 안 부럽다는 건 다 거짓말이야..

이건 마치 좌청룡 우백호를 둔거 같다니까~

친구2 서여사 그 두 사위 보면서 큰 거 몇 장 들었다며 ?

친구3 아들은 수출하고 사위는 수입하고 그래서야 수지가 맞겠어 어디 ??

벌란 아들을 수출하다니 고게 뭔 소리여 ?

친구3 저 집 아들 결혼하고 처가 있는 미국으로 갔잖아...

벌란 그래서 아들은 희미한 옛사랑의 그림자고, 며느리는 가까이하기 엔 너무 먼 당신이라고 안 허냐 ?

친구1 호호호~ 맞는 소리다...똑똑한 아들은 나라에 바치고, 돈 잘 버 는 아들은 장모에게 바치고..백수 아들만 온전히 내차지 라는 말도 있잖아...

친구2 허여사만 수지 따따블로 맞겠네, 딸이 자그마치 셋이나 있으니 까 ? 당신네 큰사윈 완전 장사의 신이라며 ?

벌란 서당개 삼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는데 이 천하에 장사꾼 허벌란이 밑에서 십년 넘게 했음 장사의 신 아니라 더한 것도 해야 재 !!

친구3 이제 둘째랑 막내도 시집보내야지 ?

벌란 어, 혼담이 오가고 있어...

친구1 어떤 집안인데 ?

벌란 뭐 우리 둘째 딸이 경영학 박사고, 대학 교수에 막내딸은 모델 뺨치는 외모니까 그 클라스에 맞게, 오블레스 노블리주 라고 안 허냐 ?

친구2 오블레스 노블리주가 아니라 노블레스 오블리주겠지 ?

벌란 엉덩이나 방뎅이나...메치나 엎어치나... 하여간 조만간 국수 먹을 준비들이나 혀 !! 드디어 이 허벌란도 사위다운 사위를 볼 것인게 !!

 

효과 와인바 음악...와인 잔 부딪치고 내려놓는...

범석 겨.결혼이요 ? 아니 결혼은 여자에겐 이십년 징역이고, 남자에 겐 평생 집행유예라고 하던 동주씨가 갑자기 웬 결혼 ??

동주 남자들은 살고 싶은 여잔 상대적인 가치고, 하고 싶은 일은 절 대적인 가치라면서요 ? 나랑 결혼함 그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 시킬 수 있는데...

범석 나야 좋죠~ 동주씨 같은 여잘 절대 마다할 이유가 없지 !!

동주 그런데 전제 조건이 하나 있어요 !!

범석 그게 뭔데요 ?

동주 결혼하고 삼 개월 후에 이혼해주는 거에요 !!

범석 이혼 ?? 와우 계약결혼을 하자 ? 그럼 나한테 남는 건 ?

동주 나 같은 여자랑 삼 개월 꿈같이 살아보고, 강남에 자기이름 건 피부과 개업의가 되는 거죠, 더 이상 선배 병원의 페이 닥터가 아니라...

범석 그러니까 이른바 혼테크를 하라 ??

동주 낫 베드 죠 ?

범석 굿 쵸이스 네요 !!

 

효과 까페 소음들...

선배 그러니까 검사들 중에 개천에서 용 난 개룡이에, 흙수저 중에 흙 수저로 골라 달라 ?

은주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