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업보)를 소멸하고 싶다면...
If you want to cancel your karma...
Als je je karma wilt annuleren...
如果你想消滅業力...
오늘 드디어 카르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Today, we're finally going to talk about karma.
세상은 당근과 채찍으로 이루어져 있지 않습니다.
The world is not made up of carrots and sticks
世界 并 不是 由 胡萝卜 和 鞭子 组成 的
당근이 보상이고 채찍이 벌이라는 것도 결국 하나의 관념일 뿐이죠.
Carrots being the reward and sticks being the punishments are just
胡萝卜 是 奖赏 鞭子 是 惩罚 这 其实 只是 个 观念
보상은 좋은 것이고 벌은 나쁜 것이고,
Reward is good, punishment is bad?
奖赏 是 好 的 惩罚 是 坏 的
'좋은 것'과 '나쁜 것'이라는 것 자체도 관념입니다.
The idea of 'good' and 'bad' is just a concept that we made, too
好坏 之分 本身 也 是 观念
<카르마>라는 단어는요. <행동>을 의미합니다.
The word means
“karma” 是 指 “ 行动 ”
<카르마>라는 단어 자체가 의미하는 게 "행동"이에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The word itself means . No more or less
这个 词 本身 的 含义 是 “ 行动 ” 毫无 增减
'아, 그래. 일이 그렇게 됐어. 내 업보지 뭐...'라고 말할 때, 보통 <업보>는 어떤 것을 뜻하나요?
When we say What does karma usually stand for?
“ 嗯 事情 结果 是 这样 是 我 的 报应 ” 这里 的 “ 报应 ” 是 指 什么 呢
'내가 과거에 저지른 잘못이 있어서 그 대가를 치렀다.' '죗값을 치렀다.'
"I've done something wrong in the past, and I've paid for it." "I've paid my dues.
是 过去 我 曾经 做错 了 某件事 付出 了 相应 的 代价 受到 了 惩罚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죠?
Aren't these what you usually mean?
有着 这样 的 含义
네, 그렇다면 <죄>라는 것의 범위는 누가 정해주나요? 벌은 또 누가 주나요?
Then who decides the scope of ? Who gives the punishment?
那么 这里 的 “ 罪 ” 的 范围 是 谁 规定 的 是 谁 惩罚 我 呢
과거에 저지른 잘못이 있어서 그 벌을 계속 받고 계십니까?
Are you being punished for any mistakes you made in the past?
你 有 过 因为 往日 的 错误 一直 在 受到 惩罚 吗
그래서 삶이 행복하지 않습니까?
Is that why your life is unhappy?
所以 你 的 生活 不 幸福 吗
그렇다면 그 벌을 주고 있는 것은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입니다.
Then it is who is punishing you
如果 真是 这样 那个 惩罚 你 的 不是 任何人
나는 왜 벌을 받고 있는 걸까요? 나는 왜 나에게 벌을 주고 있는 걸까요?
Why am I being punished? Why am I punishing myself?
你 为什么 在 受到 惩罚 你 为什么 在 惩罚 你 自己
내가 과거에 저지른 그 일이 잘못이고,
Because you made up the concept that if you do something wrong, you will be punished
那 是因为 你 在 过去 犯了错
잘못을 저지르면 벌을 받는다는 관념을 내가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And you have done something wrong in the past thus you are being punished
而 你 有着 犯了错 就 该 受罚 的 观念
한번 생각해보세요. 관념이라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Think about it. How foolish an idea could be
请 想一想 观念 多么 愚蠢
어떤 나라에선 일부다처제가 합법이고 많은 나라들에선 불법입니다.
Polygamy is legal in some countries and illegal in many others
在 有 的 国家 一夫多妻制 是 合法 的 而 在 很多 国家 这是 违法 的
어떤 나라에선 대마초가 담배보다 건강에 좋다고 더 많이 피우지만
In some countries, marijuana is said to be healthier than tobacco
有 的 国家 认为 大麻 比烟 有益于 身体 抽得 比烟 还 多
어떤 나라에서는 굉장히 무거운 죄입니다.
But in some countries it is considered a serious crime to smoke it
而 在 有 的 国家 吸 大麻 是 严重 的 犯罪
법을 지키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I'm not telling you to violate the laws
我 不是 说 不用 守法
관념에서 자유로워지라는 거죠.
I'm telling you to be free from the concepts
而是 说 要 摆脱 观念 的 束缚
우리는 이런 관념들이 없어도 내 내면과 근원과 강하게 연결하면
Even if you don't have these concepts, as long as you are connected to your inner being
我们 即使 没有 这些 观念 只要 自己 的 内面 和 根源 坚固 地 相连
나와 타인과 세상에 이로운 일만 하고 삽니다. 어차피.
You would only do what is good for you, for others, and for the world
我们 只会 做 有益于 自己 和 他人 以及 社会 的 事情
하지만 에고의 노예가 되면 이런 관념이라도 심어주어야,
But if you're a slave to your ego, you have to be told the concepts like..
但 如果 成为 自我 的 奴隶 只有 树立 这些 观念
'이건 죄야.' '이건 나빠.' '저건 악이야.'
“ 这是 犯罪 ” “ 这 是 坏 的 ”“ 那 是 邪恶 的 ” 等等
이런 관념이라도 심어주어야 세상에 해를 끼치지 않고 삽니다.
These ideas were taught to you because they thought otherwise you will end up harming the world
才 会 不 做 有害 于 社会 的 事
에고로부터 자유로워지면 나는 여기에 연결되고
When you are free from the ego you will be connected to heart
如果 摆脱 自我 的 束缚 我 便 会 与 这里 相连
법이 뭔지 몰라도 어차피 세상에 이로운 일만 하고 살게 됩니다.
Even if you don't know the law, you will do things that are good for the world
即便 不 懂 的 法律 也 会 只 做 有益于 社会 的 事情
제가 항상 왜 물을 마실 때, 음식을 먹을 때 그 물과 식재료가 가진 기억
When I drink water, when I eat food, I always pay attention to
我 说 过 我 在 喝水 吃 东西 时 总会 去 想 水 和 食材 蕴含 的 记忆
그니까 이것들이 나에게로 오기까지의 그 여정에서
The journey that the ingredients had taken until they reached me
即 它们 来到 我 身边 之前 的 旅程
그 세포 하나하나에 저장된 역사에 대해서 늘 신경을 쓰면서 먹는다고 이야기 하죠.
Paying attention to the history stored in each cell of mine!
每 一个 细胞 里 蕴含着 的 历史 我 都 会边 吃 边 去 思考
우리 몸 구석구석에도 당연히 우리 평생의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Everywhere in our body, of course, our memories from our life are stored
我们 身体 的 每个 角落 当然 也 都 存储 着 一生 的 记忆
내가 5살 때 잠깐 스쳐 지나간 동네 친구들과의 일,
An incident with a friend from your hometown when you were 5 years old,
我 五岁 的 时候 跟 小区 孩子 们 的 点点滴滴
내가 8살 때 옆집에 살던 아저씨가 한 번씩 소리를 크게 지르던 일,
How a guy next door used to scream from time to time when you were 8
八岁 的 时候 邻居 大叔 偶尔 大声 叫喊 的 记忆
열 살이었던 어느 날, 트럭 한 대가 빵빵 거리면서 지나갔던 일.
How a truck honked at you while passing by when you were 10
十岁 的 一天 一辆 大卡车 发出 喇叭声 开过 的 记忆
이런 사소한 일들까지 다 저장이 돼 있죠.
All these little things are stored!
这些 琐碎 的 事情 都 会 存储 下来
그리고 영향을 미친 사건들은 더 강하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And the events that have affected you greatly are more strongly imprinted
产生 影响 的 事情 会 记忆 更深
친구와 다툰 일, 연인과 헤어진 일, 내가 짝사랑하는 사람이 날 좋아하지 않았던 일,
A fight with a friend, a breakup with a lover, your crush not liking you back
跟 朋友 吵架 跟 恋人 分手 单相思 的 人 并 不 喜欢 我
발표를 했는데 실수를 해서 망신당했던 일, 선생님이 나보다 짝꿍을 더 예뻐했던 일.
How you bombed your presentation, how your teacher favored your friend over you
做 演示 报告 出丑 的 事 老师 喜欢 我 的 同桌 甚 于 喜欢 我
그리고 그 사건들 하나하나로부터 그것을 경험하면서 우리가 만들어낸 관념들은 우리 안에 강하게 자리를 잡고
The ideas you've made while experiencing these events take a strong place in you
我们 经历 的 这些 事 给 我们 造成 的 观念 会 强烈 地 在 内心 扎根
계속 비슷한 감정들을 일으키면서 그 기억을 가지고 비슷한 사건들을 재창조하게 됩니다.
They arouse similar emotions, and you recreate similar events with that memory
激发 相似 的 感情 带 着 那些 记忆 重新 创造 类似 的 事情
이런 것들을 두고요.
This this is mind
针对 这些
우리는 우리가 우리의 삶을 스스로 창조하고 있다는 걸 깨닫지 못할 때,
When we do not realize that we are creating our own lives,
当 我们 没 能 醒悟 到 其实 是 自己 在 创造 我们 的 人生 时
세상에서 벌어지는 어쩔 수 없는 일- 운명, 팔자 등이라고 치부하게 되고
We regard inevitable things that happen in the world as fate and destiny, etc.
对于 世上 发生 的 无奈 的 事 我们 会 看作 是 命运 八字
삶에 대한 주도권을 잃어버립니다.
And we lose control of our life
失去 人生 的 主导权
우리는 우리가 각자의 삶에서 하는 말과 생각과 행동에 대해서 책임을 지고 살아갑니다.
We are responsible for what we say, think, and do in our lives
我们 对于 在 各自 的 生活 中 所说 的话 以及 想法 行动 负着 责任
모든 것은 나의 창조물이고,
Everything is my creation
所有 的 一切都是 我 的 创造物
내 삶에 나타난 어느 하나도 내 의식의 바깥에 있지 않습니다.
None of what appears in my life is outside of my consciousness
出现 在 你 人生 中 的 任何 一个 都 没有 在 你 意识 之外 的
<내 의식이 반영된 것이 내 삶입니다.>
你 的 意识 反映 的 正是 你 的 人生
세상에 정해진 운명이 있는 것도 아니고 전생으로부터 가지고 온 숙제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There is no fixed fate in the world and no homework from the past life
世上 没有 注定 的 命运 也 没有 从 前世 带来 的 作业
어떤 절대적 존재가 나에게 숙제를 정해주어서 이걸 풀지 못하면 벌을 주는 게 아닙니다.
There is no absolute being who punishes you if don't do your assignment
没有 绝对性 的 存在 给 你 留 了 作业 因为 你 没能 解答 而 惩罚 你
아주 오래 전에요. 이런 개개인의 영성의 문이 닫혀 있을 때,
A long time ago, when these individual spiritual doors were closed,
在 很久以前 每个 人 的 灵性 之 门 关闭 的 时候
그니까 우리 인류 전체의 상위 차크라가 닫혀 있던 시절에
So in the days when the upper chakras of the humanity was almost closed
整个 人类 的 上位 脉轮 处于 关闭 状态 的 时候
영성에 대해 전혀 모르는 무지몽매한 그런 눈으로 세상을 바라봤을 때요.
When looking at the world via unenlightened eyes
用 对 灵性 蒙昧无知 的 眼光 看 世界 的 时候
세상은 꼭 어떤 패턴 아래에서 움직이는 것 같고,
The world seemed to move under a certain pattern,
世界 就 像 在 某种 规律 下 移动
그래서 사람들은 그 패턴을 알고 싶어서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So people did a lot of research because they wanted to learn this pattern
人们 很想 知道 其中 的 规律 于是 做 了 大量 的 研究
그러면서 마치 운명이 정해져 있는 것처럼 믿게 되거나
And they reached a conclusion to believe that there was FATE
因此 开始 相信 命运 是 被 安排 好 的
혹은 전생에 죄를 지으면 내생에 갚는다. 이런 결론에 이르게 된 거죠.
Or if they sinned in the previous life, they had to pay back in the current life
或者 得出 因果报应 的 结论 等
하지만 지금의 인류, 여러분 한 분 한 분은요.
But the present mankind, every one of you
但是 现在 的 人类 每 一位 朋友
그 시절 모든 인류의 영성을 굳이 숫자로 표현해서 나타내자면
Has much more power than all of them combined -
那 时候 的 人类 的 灵性 如果 用 数字 来 描述 的话
그걸 합한 전체보다도 한 분 한 분이 가지고 계신 파워가 훨씬 강합니다.
The spirituality of all mankind in those days - if expressed in maths
比起 那 时候 人类 灵性 的 总和 现在 一个 人 的 威力 更 强大
지금 이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들은 영적으로 엄청 빠르게 깨어나고 있습니다.
All living things on earth are awakening spiritually very quickly
现在 地球 上 所有 的 生命体 灵性 的 苏醒 非常 快
자각하지 못해도요.
Even if they don't realize it
即使 自己 没有 知觉 到
그러니까 그 옛날에 가졌던 영적인 믿음을 지금 고수하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So sticking to the spiritual beliefs from the old days now means nothing
所以 很久很久 以前 的 灵性 信仰 苦苦 守到 今天 毫无意义
이건 마치
This is as if
这 就 好比
지렛대를 활용해서 무거운 걸 쉽게 드는 법을 이미 익혀서 알고 있으면서
You already know how to use a lever to lift heavy things
已经 掌握 了 利用 杠杆 可以 简单 地 提起 沉重 的 东西
'우리 조상님들이 무거운 걸 들 땐 두 팔을 이용해서 들었으니
But you try to use your bare hands to lift them
却 因为 祖先 是 用 两只 胳膊 抬重 东西
나도 두 팔을 이용해서 들 거야.' 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거예요.
Just because your ancestors lifted heavy things bard-handed
所以 自己 也 要 用 双臂 抬
물론 저도 예전에는 운명이나 팔자 같은 것들을 강하게 믿었고
I also used to strongly believe in things like fate & destiny
当然 我 从前 也 曾 深深地 相信 命运
전생에 죄가 너무 많아서 내생에 내가 고통스러운 거라고 강하게 믿고 살았어요.
I believed that I had sinned so much in my previous life to suffer in the present life
深信不疑 自己 前世 罪恶深重 所以 来世 会 百般 痛苦
그래서 거기에서 헤어 나오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So it was very difficult to break away from that idea
所以 我 走出 痛苦 的 深渊 费 了 很大 的 力气
'평생 나는 죗값을 치르면서 고통 안에 살자.' 라고 생각했으니까요.
I thought,
因为 我 认为 自己 要 一辈子 赎罪 活在 痛苦 里
늘 그랬습니다. '사람들은 날 싫어해.' '친구들은 항상 날 왕따 시켜.'
I always did.
我 一直 都 认为 大家 讨厌 我 朋友 们 总是 孤立 我
'남자들은 날 성적인 노리개로만 봐.' '우리 가족 안에서 난 비극의 씨앗이야.' '난 팔자가 세.'
异性 总是 拿 我 当 玩物 我 是 我家 的 扫帚星 我 是 克星
'나는 다른 사람을 먹여 살리기만 할 팔자야.' '나는 도움받을 사람이 없어.'
我 是 养活 别人 的 命 没有 人会 帮助 我
이런 말들 수도 없이 내뱉었고 강하게 믿었기 때문에 이런 삶을 늘 살았습니다.
I said these over and over and strongly believed in them, so I lived like that
这些 话 我 说 过 无数次 我 对此 深信不疑 所以 人生 一直 都 是 这样
근데 이건 내 팔자, 내 운명이 아니고 내가 창조하고 있다는 걸 깨닫고 나서는요.
But after I realized that my life is something that I create,
但 自从 我 醒悟 到 这 不是 我 天生 的 命运 是 我 自己 创造 的
정말 허무할 만큼 간단하게 삶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Life changed 180-degrees just like that
我 的 人生 很快 发生 了 180 度 大转弯 以至于 让 人 感到 空虚
<과거에 사는 사람은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없습니다.>
活在 过去 的 人 无法 创造 你 想要 的 人生
싫다고 하면서 그 과거의 계속 매어 있으면 절대로 그 반대의 삶을 만들 수가 없습니다.
If you're stuck in the past even if you don't like it, you can't change your life
憎恶 过去 却 继续 捆绑 在 过去 绝对 无法 创造 相反 的 人生
과거에 살면서 과거의 삶을 질질 끌고 오는 사람은 그와 비슷한 삶을 계속해서 반복 창조할 뿐이에요.
People who live in the past and drag it on simply create a similar life over and over
活在 过去 拉着 过去 不放 的 人 只能 继续 重复 过去 的 人生
삶을 바꾸고 싶으신가요?
Do you wish to change your life?
你 想 改变 人生 吗
그렇다면 오늘부터 새로운 삶을 살면 됩니다. 과거는 놓아버리시구요.
If so, start anew today by letting go of the past
那么 请 你 从今天起 开始 崭新 的 人生 放下 过去
과거를 가지고 계속 업보, 카르마 이런 것들을 운운하는 이상
If you keep thinking about the past and karma
如果 你 对 过去 念念不忘 一直 说 报应 或 karma
나는 반복된 행동을 하게 됩니다.
You will repeat the same actions (patterns)
你 只会 重复 行动
"카르마"라는 단어의 뜻이 "행동"이라고 말씀드렸죠?
I have told you that "karma" means "action"
我 说 过 “karma” 的 含义 是 行动
그래서 제가 방금 말씀드린 그 문장을 '행동'이라는 단어만 바꾸어서 다시 말씀드리면
So if I replace the word with "action" in what I have just said
刚才 我 说 的 那句话 换上 “ 行动 ” 一词 再说 一遍
과거를 가지고 업보나 카르마 같은 것들을 운운하는 이상 나는 반복된 카르마를 행하게 됩니다.
If you keep thinking about the past and karma, you'll repeat the same actions
如果 你 对 过去 念念不忘 一直 说 报应 或 karma 只会 重复 行动
이해가 좀 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I hope you are understanding this
不知 大家 有没有 明白
내가 지금 <나>라는 존재를 알아차리고 내 마음속, 내 머릿속
When you recognize the existence of and live with consciousness
如果 你 能 发现 “ 我 ” 的 存在 对于 你 的 内心 脑子里
그리고 내 행동, 내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크고 작은 말과 생각과 행동들에 대해서 의식을 가지고 살아가면
about all the big and small words, thoughts and
还有 你 的 行 生活 中 的 发生 的 一切 都 抱 有意识
그것이 업을 씻는 것. 그러니까 반복된 카르마를 끊는 것,
That is breaking away from the repeated karma
那 就是 洗清 报应 切断 重复 的 karma
내 안의 신성과 만나는 것, 참된 삶을 사는 것이 되는 겁니다.
Meeting with the divinity in you and living a true life
会 遇到 内面 的 神圣 开始 真正 的 人生
제가 이런 질문들을 얼마나 많이 받아왔을까요?
Do you know how many people asked me these types of questions?
有太多 的 人 问 我 类似 这样 的 问题
정민님, 제가 전생에 돈을 가지고 죄를 많이 지었을까요?
Jungmin, do you think I sinned a lot with money in my previous life?
“ 老师 我 前世 用钱 犯 了 太 多 的 罪 吗 ”
정민님, 제가 제사를 지내지 않아 우리 조상들이 저와 저희 아이들을 벌주는 걸까요?
Jungmin, are my ancestors punishing me & my children 'cause I don't hold memorials?
“ 老师 是不是 因为 我 没 祭祖 “” 祖宗 惩罚 我 和 我 的 孩子 ”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이 일맥상통합니다.
My answer to all these questions are the same!
所有 问题 的 答案 是 一脉相通 的
이런 물음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시는 것이 질문자님의 카르마입니다.
Not being able to break away from these questions is your karma
无法 摆脱 这些 问题 的 束缚 就是 这些 提问者 的 karma
삶은 환상이고, 꿈이고, 내 의식의 파편일 뿐이에요.
Life is a fantasy, a dream, fragments of your consciousness
人生 是 幻想 是 梦 只是 我 意识 的 碎片
이 순간, 과거를 놓아버리고 새로운 삶을 허용하면 나는 반복된 카르마를 끊게 됩니다.
At this moment, if you let go of the past and accept the new life,
如果 此刻 放下 过去 接纳 崭新 的 生活 你 就 能 切断 重复 的 karma
지금 이 순간 내 감정을 정확히 아십니까? 지금 이 순간 내 생각을 정확히 알아차리시나요?
Do you know your exact feelings at this moment?
你 正确理解 自己 此刻 的 感情 了 吗 你 正确 发觉 自己 此刻 的 想法 了 吗
하루에 깨어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나요?
How long does your mind stay awake each day?
一天 中 你 醒 着 的 时间 有 多少
깨어있다는 것은 <100% 나를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y I mean being <100% aware of yourself>
这里 所说 的 “ 醒 ” 是 百分之百 地 认知 我
핸드폰을 보고 있을 때 내가 깨어있나요? 텔레비전을 볼 땐 어때요? 운전할 때는요?
Are you awake when you're looking at your phone?
看着 手机 的 时候 你 是 醒 着 的 吗 看电视 时 开车 时 呢
공부할 때는 어때요? 아니, 우리는 명상을 하면서도 100% 우리 자신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How about when you study? Even when we meditate,
学习 的 时候 呢 我们 在 冥想 的 时候 其实 也 无法 百分之百 的 认知 自己
나 자신을 100% 인지하는 것은 이 우주를 100% 이해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Being 100% aware of yourself is similar to understanding 100% of this universe
百分之百 地 认知 自己 跟 百分之百 地 认知 宇宙 是 相似 的
그리고 그것이 바로 카르마를 극복하는 일이 됩니다.
And that is what overcomes karma
而 这 就是 克服 karma 的 方法
내가 완전히 내 육체 안에 존재하고
When you are completely in your body
我 完全 地 存在 于 我 的 身体 里
지금 이곳에서 완벽하게 내 의식을 가지고 살아가는 그것이야말로 모든 카르마를 알아차리는 것이 됩니다.
And live completely with your consciousness,
在 这里 完美 地以 我 的 意识 生活 这才 是 看清 所有 的 karma
선과 악에 대해서 이야기했던 지난 영상을 여기 코너에 링크해드릴 테니까 필요하시면 보시구요.
I'll link you to the last video here where I talked about good and evil
上期 “ 善 和 恶 ” 的 视频 我会 添加 链接 需要 的 朋友 请 收看
오늘도 명상하는 거 잊지 마시구요. 이너 피스 찾으시기 바랍니다.
Enjoy meditating and stay looking for inner peace!
今天 也 不要 忘记 冥想 希望 您 找到 内心 的 平静
평온하세요.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Stay peaceful. That's all you need.
祝您 平和 这 是 最 重要 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