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żywamy ciasteczek, aby ulepszyć LingQ. Odwiedzając stronę wyrażasz zgodę na nasze polityka Cookie.


image

레오의 책읽는 밤 (Another Audio Book Collection), [KOR/ENG SUB] 푼돈에 매달리는남자 큰돈을 굴리는 남자/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차이_생각을 바꿔라/부자되는법/책읽어주는남자/오디오북/책읽어주는 asmr

[KOR/ENG SUB] 푼돈에 매달리는남자 큰돈을 굴리는 남자/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차이_생각을 바꿔라/부자되는법/책읽어주는남자/오디오북/책읽어주는 asmr

안녕하세요. 레오의 책읽는 밤입니다.

오늘 레오의 책읽는 밤

여러분께 읽어드릴 책은 《푼돈에 매달리는 남자, 큰돈을 굴리는 남자》입니다.

저자 스티브 시볼드, 조한나 옮김, 21세기 북스에서 펴냈습니다.

저자 소개를 간단히 해드리고 싶은데요.

저자 스티브 시볼드는 영업 컨설턴트이자 강연 전문가로 지난 26년간 최상급 부자들의 사고 과정, 습관, 철학 등을 연구해 왔고, 포춘 상위 500대 기업들의 영업력 향상을 돕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여름에는 조지아 주 래니어 호수에서, 겨울에는 플로리다 주 팜비치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이 저자가 말하는 부자가 되는 생각과 사고방식이 무엇인지 책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사고방식에 관한 이야기다. 각 장에는 지난 26년 동안 세계적인 부를 쌓은 사람들을 인터뷰하면서 얻은 교훈들이 담겨 있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사고방식을 비교하고 있다.

이렇게 두 부류로 나눈 이유는 가난한 사람들과 부자들이 지닌 돈에 대한 사고방식을 각각 비교해 보기 위함이다. 이 두 종류의 사람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이 여정을 시작한 1984년 당시, 나는 빈털터리 대학생이었다. 하지만 강의실에서는 배울 수 없는 성공을 위한 답을 찾고 싶었다. 그리고 이 여정을 통해 발견한 것들은 나의 삶을 바꿔 놓았다. 나는 독자 여러분들에게도 똑같은 기회를 주고자 이 책을 썼다. 대부호들의 믿음과 철학, 전략을 따르고 실행하면, 당신도 반드시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비결은 돈이 움직이는 구조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돈을 만들어 내는 사고방식에 달려 있다. 이를 깨닫고 나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는 무한대로 늘어난다. 당신은 “모든 부자들이 다 그렇게 생각하거나 행동하지는 않아”라고 말하고 싶을지 모른다. 그 말도 맞다. 나는 단지 내가 만났던 대부분의 부자들에게 들었던 말을 토대로 비교해 보았을 뿐이다. 가난한 사람들에 대해 언급한 부분도 마찬가지다.

내가 부자들을 인터뷰한 이유는 부자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나는 인터뷰를 통해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사고방식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나도 그 전에는 돈에 대해 가난한 사람들처럼 생각했고, 그 결과 항상 부족함을 느껴야 했다. 하지만 생각을 바꾸자 돈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변화는 내 생각에서 비롯되었고, 생각이 변하니 효과적인 행동을 취하게 되었다. 그리고 나는 결국 백만장자가 되었다.

당신은 나 또는 다른 누구의 성공에 대해서도 감명을 받거나 위화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 당신도 똑같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이 당신의 성공을 위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

스티브 시볼드

가난한 사람은 복잡하게 생각하고, 부자는 단순하게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돈을 버는 것이 수수께끼 같다고 말한다. 하지만 세계적인 투자가에게는 그것이 명확하다.

돈이 아이디어로부터 솟아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시장에서 많은 가치를 창출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원리를 아는 것이다. 뛰어난 사람들은 삶의 중요한 부분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만큼 단순한 공식으로 바꾸는 달인이기도 하다. 시장경제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고 편의를 제공하면 돈을 벌 수 있다. 해결책이 훌륭할수록 더 높은 값을 받는다.

이처럼 원리는 간단하다.

그런데도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들이 더 똑똑하거나 운이 좋거나 교육을 더 많이 받았다고 생각한다. 모두 틀린 생각이다.

부자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두려워하지 않고 돈을 가질 권리를 주장한다. 또한 아무리 많이 실패하더라도 성공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이들의 사고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갖고 있는 풍부한 잠재력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래서 늘 설렘과 기대에 찬 상태로 살아간다.

말하자면 가난한 사람이 돈을 분석하려는 마음으로 접근할 때, 부자는 부족함과 한계를 모르는 어린아이처럼 자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돈에 접근하는 것이다. 결국 전자는 부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통계 자료를 위안으로 삼으면서 부족한 현재에 안주하고, 후자는 통계 따위는 무시하고 당당히 세계를 정복하려고 한다. 돈을 버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원리 자체는 간단하다.

부자가 되는 데에는 아무런 수수께끼가 없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를 제한하는 믿음에 사로잡혀 부자가 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당신도 그런 생각들에 발목을 잡힌 적이 있는가?

혹시 지금도 그렇지 않은가?

성공한 사람들은 돈을 번다.

돈을 버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이 돈을 끌어당기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성공을 불러온다.

웨인 다이어

가난한 사람은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하고, 부자는 비판이 백만장자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50년이 넘게 방문 판매를 조롱하거나 비판해왔다. 하지만 그러는 동안 수완이 좋고 억척스러운 사업가들은 방문판매를 통해 억만장자가 되었다. 방문판매자들이 활동하는 분야는 직판, 파티 이벤트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방문판매자들은 멋진 직함이나 휘황찬란한 사무실도 갖고 있지 않다. 또한 석박사 학위를 가진 사람이 있는가 하면, 고교를 중퇴한 사람들도 있다. 배경은 천차만별이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하나다. 모두 뜨거운 가슴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방문판매를 잘하기 위해 명문대 출신이거나 화려한 이력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뜨거운 가슴만은 필수다.

나는 세상에서 명망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인한 정신력에 대한 강연을 해 왔다. 최고경영자, 영화배우, 심지어 미국 대통령 산하의 위원회나 이사회 앞에서 강연하기도 했다. 그리고 세계적인 부자들을 인터뷰하기도 했다.

이렇게 세계적으로 뛰어난 사람들과 만나다 보니, 이것 하나만큼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방문판매자들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인한 정신력을 소유한 비즈니스맨이라는 것이다. 나는 대학 재학 시절에 방문판매 회사에서 일해 본 적이 있다. 그 경험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놀라웠다.

가정용품을 판매하고 팀을 구성해서 일한 경험은 대학교 비즈니스 수업에서 배운 그 어떤 이론보다 가치가 있었다. 이때 배운 기술들이 나를 백만장자로 만들어 주었다. 강인한 정신력으로 말하자면 방문판매자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사람들이다. 방문판매자는 호주머니에 든 단 몇 푼의 돈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했음에도, 가슴 속에 원대한 꿈을 안고 살아간다. 대부분의 방문판매자들이 본업을 갖고 있지만 부업으로 방문판매를 시작한다. 그리고 이른 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처절할 정도로 고군 분투한다. 이들은 아무리 조롱과 비난을 받아도 철로를 맹렬하게 질주하는 기관차처럼 용감하고 대담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아무리 짓밟혀도 잡초처럼 꿋꿋이 일어난다.

아무도 성공하지 못한 일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을 조롱하기는 쉽다. 그러나 흥미로운 사실은 조롱과 비난이야말로 이들을 정신적으로 단련시킨다는 점이다. 거절당하는 경험 없이 부자가 될 수는 없다.

천 번쯤 거절당하고 나면 거절당하는 것은 문제도 아니게 된다. 처음 판매와 설득을 시작할 때 겪는 감정적인 괴로움은

거절당해도 끈기 있게 시도하면 결국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는 깨달음에 묻히고 만다. 이렇게 사고 방식의 전환이 일어나고 나면 판매와 설득은 게임으로 보인다.

하면 할수록 부자가 되는 게임이다.

방문판매는 가난한 사람이 적은 돈을 들여 백만장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기회를 깨닫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수익성이 높고 당장 실행할 수 있는 수단으로, 눈에 띄는 성공 사례들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

네, 많은 이들에게 조롱과 비난을 받더라도

묵묵하게 이겨낼 수 있다면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부자는 무언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주 예리하고 성공한 사람들이 신봉하는 철학이 있다.

당신이 하는 일이 부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가 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노동이 아니라 노동의 이면에 있는 사고가 부를 창출한다고 믿는다. 도널드 트럼프 같은 사람들이 백만장자에서 빚쟁이가 되었다가도, 더 큰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그의 사고력 덕분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능력이 운이나 재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연구 결과들을 살펴보면 좀 더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 바로 ‘부자 고유의 의식'이다.

도널드 트럼프 같은 사람들은 자신이 부자가 되고, 성취감을 느끼고, 행복하게 될 운명이라고 굳게 믿었다. 또한 자신은 부자가 될 충분한 권리가 있고, 아무리 많은 실패를 겪어도 결국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믿었다. 이런 자기실현적 예언은 거의 실패하지 않는다.

결국 이 믿음에 맞게 행동하기 때문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이 야기하는 즉각적인 결과에 집착한다. 반면, 뛰어난 사람들은 성공하든 실패하든 모든 것을 경험을 통해 배우고 성장한다. 진정한 보상은 성공을 만들어 내는 인간 기계가 되어 뛰어난 성과를 내는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 그들의 비결은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을 만한 사람이 되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이 전략이 효과적인 이유는 시장의 상황이나 운처럼 외부의 변수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성공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친구이자 멘토인 짐 캐시카르트는 이 전략을 실행할 때 최고의 출발점을 제시한다. 그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전문 강연자로, 청중들에게 매일 자기 자신에게 한 가지씩 질문을 던져 보라고 제안한다. 바로 ‘내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내가 지금 하려는 일을 어떻게 할까?'라는 질문이다. 이 질문을 통해 정신의 에너지를 가장 절실한 문제, 다시 말해 더 뛰어난 성공 기계가 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다. 돈을 벌려면 눈속임으로 자신의 약점을 감추기보다 재능을 표현하고 이성에 호소해야 한다. 아인 랜드

가난한 사람은 돈이 귀하다고 생각하고, 부자는 돈이 풍부하다고 생각한다. “땅을 판다고 돈이 나오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었을 것이다. 이 말은 돈은 벌기가 어려운 것이고, 돈의 양이 한정되어 있다고 믿게 만든다.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무한히 넘쳐 난다고 생각한다.

정당한 교환만 거친다면 말이다.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땅을 파도 돈이 나온다.

여기서 땅은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세상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넘쳐 난다. 또한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할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부자들은 돈이 풍부하고, 끈기와 창의력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기만 하면 돈을 얼마든지 벌 수 있다고 믿는다.

이런 부자들의 사고방식이야말로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가장 값진 기술이다. 당신은 원하는 만큼 돈을 벌 수 있다고 믿는가, 아니면 그럴 수 없다고 믿는가.

가난한 사람들은 돈을 한 푼이라도 아껴서 모아 두고, 죽기 직전까지 돈이 바닥나지 않기를 기도한다. 그런데 이렇게 ‘잃지만 말자'식으로 살아가면 두려움과 결핍에서 벗어날 길이 없다. 부자들은 이런 생각을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오직 안정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사람에게는 이런 생각이 아주 합리적으로 보이겠지만, 그런 전략으로는 큰돈을 모을 가능성이 희박하다.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것이 외부에서 결정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부자는 그것이 내면의 싸움이라는 것을 안다. 두려움과 결핍에 기반을 둔 의식 상태에서 부자가 되는 사람은 없다. 그런 상태로는 설사 부자가 되더라도 가진 것을 잃을까봐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두려움에 기반을 둔 사고는 마음속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친다. 돈이 문제를 해결해 주는 아이디어를 향해 흐른다면, 아이디어가 무한하듯 돈도 무한하지 않겠는가. 이런 관점을 이해하고 당신의 의식이 완전히 받아들이면, 풍요로운 삶에 다가가게 될 것이다. 태도만 바로잡아도 삶의 모든 방면이 제자리를 찾을 것이다. 빌리 그레이엄

돈이 떨어질까봐 늘 걱정한다

매주 복권을 산다

돈이 돈을 번다고 생각한다

착하게 사는 것이 제일이라 여긴다

이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당신은 이미 가난뱅이의 사고방식에 세뇌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부자들에게 우리가 알지 못하는 대단한 능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차이는 결국 하나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네요.

생각의 출발점, 바로 사고방식의 차이입니다.

사고 방식의 차이를 이 책에서는 계속 설명하고 있는데요. 이 차이가 엄청난 결과를 낳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네, 레오의 책읽는 밤

오늘 《푼돈에 매달리는 남자, 큰돈을 굴리는 남자》

여러분에게 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KOR/ENG SUB] 푼돈에 매달리는남자 큰돈을 굴리는 남자/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차이_생각을 바꿔라/부자되는법/책읽어주는남자/오디오북/책읽어주는 asmr [KOR/ENG SUB] Der Mann, der an einem Penny hängt und der Mann, der das große Geld rollt/ Der Unterschied zwischen einem armen Mann und einem reichen Mann/ Ändere deine Meinung/ Wie man reich wird/ Buchlesung/ Hörbuch/ Buchlesung asmr [KOR/ENG SUB] The man who hangs on to a penny and the man who rolls big money/ The difference between a poor man and a rich man/ Change your mind/ How to get rich/ Book reading/ Audio book/ Book reading asmr

안녕하세요. 레오의 책읽는 밤입니다. Good morning. It's Leo's reading night.

오늘 레오의 책읽는 밤 Today, the book

여러분께 읽어드릴 책은 《푼돈에 매달리는 남자, 큰돈을 굴리는 남자》입니다. I'm going to read to all of you on Leo's Reading Night is "A Man Who Hang on Petty Money, A Man Who Rolls Big Money."

저자 스티브 시볼드, 조한나 옮김, 21세기 북스에서 펴냈습니다. Author Steve Seabold, translated by Johanna Jo, published in 21st Century Books.

저자 소개를 간단히 해드리고 싶은데요. I would like to briefly introduce the author.

저자 스티브 시볼드는 영업 컨설턴트이자 강연 전문가로 Author Steve Seabold is a sales consultant and lecture expert who 지난 26년간 최상급 부자들의 사고 과정, 습관, 철학 등을 연구해 왔고, has studied the thinking process, habits, and philosophy of the richest for the past 26 years 포춘 상위 500대 기업들의 영업력 향상을 돕고 있다고 하는데요. , and is said to help improve sales power of Fortune's top 500 companies. 현재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여름에는 조지아 주 래니어 호수에서, Today, she and her beloved family enjoy a leisurely lifestyle on 겨울에는 플로리다 주 팜비치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Lake Lanier, Georgia in the summer and Palm Beach, Florida in the winter. 자 그럼, 이 저자가 말하는 부자가 되는 생각과 사고방식이 무엇인지 책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Now then, let's go into the book about what this author is talking about and how to get rich.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Anyone Can Get Rich

이 책은 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사고방식에 관한 이야기다. This book is not about money, it's about a way of thinking. 각 장에는 지난 26년 동안 세계적인 부를 쌓은 사람들을 인터뷰하면서 얻은 교훈들이 담겨 있다. Each chapter contains lessons learned from interviewing people who have built world wealth over the past 26 years. 그리고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사고방식을 비교하고 있다. And it compares the way of thinking of'poor man' and'rich man'.

이렇게 두 부류로 나눈 이유는 가난한 사람들과 부자들이 지닌 돈에 대한 사고방식을 각각 비교해 보기 위함이다. The reason for this division into two categories is to compare the way of thinking about money between the poor and the rich. 이 두 종류의 사람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There are many differences between these two types of people.

이 여정을 시작한 1984년 당시, 나는 빈털터리 대학생이었다. When I started this journey in 1984, I was an empty college student. 하지만 강의실에서는 배울 수 없는 성공을 위한 답을 찾고 싶었다. But I wanted to find answers for success that I couldn't learn in the classroom. 그리고 이 여정을 통해 발견한 것들은 나의 삶을 바꿔 놓았다. And what I discovered through this journey changed my life. 나는 독자 여러분들에게도 똑같은 기회를 주고자 이 책을 썼다. I wrote this book to give you the same opportunity. 대부호들의 믿음과 철학, 전략을 따르고 실행하면, 당신도 반드시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 If you follow and practice the beliefs, philosophies and strategies of the great dignitaries, you will surely become a millionaire. 부자가 되는 비결은 돈이 움직이는 구조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돈을 만들어 내는 사고방식에 달려 있다. The secret to getting rich is not in the structure of money moving, but in the mindset of making money. 이를 깨닫고 나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는 무한대로 늘어난다. Once you realize this, your chances of making money are infinite. 당신은 “모든 부자들이 다 그렇게 생각하거나 행동하지는 않아”라고 말하고 싶을지 모른다. You might want to say, "Not all rich people think or act that way." 그 말도 맞다. 나는 단지 내가 만났던 대부분의 부자들에게 들었던 말을 토대로 비교해 보았을 뿐이다. That's right too. I just made a comparison based on what I've heard from most of the rich people I've ever met. 가난한 사람들에 대해 언급한 부분도 마찬가지다. The same goes for the mention of the poor.

내가 부자들을 인터뷰한 이유는 부자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The reason I interviewed the rich is because I wanted to be rich. 나는 인터뷰를 통해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사고방식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The interview helped me realize that in order to be rich, I have to live with a rich mindset. 나도 그 전에는 돈에 대해 가난한 사람들처럼 생각했고, 그 결과 항상 부족함을 느껴야 했다. Before that, I thought about money like poor people, and as a result I had to always feel inadequate. 하지만 생각을 바꾸자 돈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But when I changed my mind, money started to come in.

변화는 내 생각에서 비롯되었고, 생각이 변하니 효과적인 행동을 취하게 되었다. Change came from my thoughts, and as my thoughts changed, I started taking effective action. 그리고 나는 결국 백만장자가 되었다. And I eventually became a millionaire.

당신은 나 또는 다른 누구의 성공에 대해서도 감명을 받거나 위화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 You don't have to be impressed or uncomfortable about the success of me or anyone else. 당신도 똑같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Because you can be the same.

이 책이 당신의 성공을 위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 We hope that this book will guide you to your success.

스티브 시볼드 Steve Seabold The

가난한 사람은 복잡하게 생각하고, 부자는 단순하게 생각한다. poor think complex, the rich think simple. 가난한 사람은 돈을 버는 것이 수수께끼 같다고 말한다. The poor say that making money is a mystery. 하지만 세계적인 투자가에게는 그것이 명확하다. But for global investors, it is clear.

돈이 아이디어로부터 솟아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Because we know that money springs from ideas. 시장에서 많은 가치를 창출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원리를 아는 것이다. Knowing the principle that creating more value in the marketplace makes more money. 뛰어난 사람들은 삶의 중요한 부분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만큼 단순한 공식으로 바꾸는 달인이기도 하다. Outstanding people are also masters of transforming important parts of life into formulas that are simple enough for anyone to understand. 시장경제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 To be rich in a market economy, you have to come up with a solution.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고 편의를 제공하면 돈을 벌 수 있다. You can make money by solving other people's problems and providing convenience. 해결책이 훌륭할수록 더 높은 값을 받는다. The better the solution, the higher the value.

이처럼 원리는 간단하다. As such, the principle is simple.

그런데도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들이 더 똑똑하거나 운이 좋거나 교육을 더 많이 받았다고 생각한다. Still, poor people think that the rich are smarter, more fortunate, or more educated. 모두 틀린 생각이다. It's all wrong.

부자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Rich people think they can make money through infinite possibilities. 그리고 두려워하지 않고 돈을 가질 권리를 주장한다. And they claim the right to have money without being afraid. 또한 아무리 많이 실패하더라도 성공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Also, no matter how many times you fail, you don't give up until you succeed. 이들의 사고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갖고 있는 풍부한 잠재력에 뿌리를 두고 있다. Their thinking is rooted in the rich potential of new ideas. 그래서 늘 설렘과 기대에 찬 상태로 살아간다. So I always live with excitement and expectations.

말하자면 가난한 사람이 돈을 분석하려는 마음으로 접근할 때, That is to say, when a poor person approaches money with a desire to analyze money, the 부자는 부족함과 한계를 모르는 어린아이처럼 자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돈에 접근하는 것이다. rich approach money by thinking that they can do anything, like a child who does not know the shortcomings and limitations. 결국 전자는 부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통계 자료를 위안으로 삼으면서 부족한 현재에 안주하고, In the end, the former settles on the scarce present while taking the statistics that it is impossible to get rich as a comfort, and the 후자는 통계 따위는 무시하고 당당히 세계를 정복하려고 한다. latter ignores statistics and tries to conquer the world with confidence. 돈을 버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Making money has never been easier.

하지만 원리 자체는 간단하다. But the principle itself is simple.

부자가 되는 데에는 아무런 수수께끼가 없다. There is no mystery about getting rich.

그럼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를 제한하는 믿음에 사로잡혀 부자가 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Nevertheless, most people don't even try to get rich because of self-limiting beliefs. 당신도 그런 생각들에 발목을 잡힌 적이 있는가? Have you ever been caught up in such thoughts?

혹시 지금도 그렇지 않은가? Maybe not even now?

성공한 사람들은 돈을 번다. Successful people make money.

돈을 버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이 돈을 끌어당기는 것이다. It's not the people who make money succeed, it's the successful people attracting money.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성공을 불러온다. They bring success in what they do.

웨인 다이어 Wayne Dyer The

가난한 사람은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하고, 부자는 비판이 백만장자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poor fear being criticized, and the rich think criticism makes a millionaire. 대부분의 사람들이 50년이 넘게 방문 판매를 조롱하거나 비판해왔다. Most people have been mocking or criticizing door-to-door sales for over 50 years. 하지만 그러는 동안 수완이 좋고 억척스러운 사업가들은 방문판매를 통해 억만장자가 되었다. In the meantime, however, the resourceful and oppressive businessmen became billionaires through door-to-door sales. 방문판매자들이 활동하는 분야는 직판, 파티 이벤트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There are various fields in which door-to-door sellers are active, such as direct sales, party event marketing, and affiliate programs. 방문판매자들은 멋진 직함이나 휘황찬란한 사무실도 갖고 있지 않다. Door-to-door sellers don't have fancy titles or bright offices. 또한 석박사 학위를 가진 사람이 있는가 하면, 고교를 중퇴한 사람들도 있다. In addition, some have a master's or doctoral degree, while others have dropped out of high school. 배경은 천차만별이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하나다. The backgrounds vary widely, but they have one thing in common. 모두 뜨거운 가슴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Everyone has a hot heart.

방문판매를 잘하기 위해 명문대 출신이거나 화려한 이력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You don't need to be from a prestigious university or have a brilliant career to do door-to-door sales. 하지만 뜨거운 가슴만은 필수다. But only hot heart is essential.

나는 세상에서 명망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인한 정신력에 대한 강연을 해 왔다. I have been giving lectures on strong mental power to people with high reputation in the world. 최고경영자, 영화배우, 심지어 미국 대통령 산하의 위원회나 이사회 앞에서 강연하기도 했다. He has spoken in front of a chief executive officer, a movie star, and even a committee or board of directors under the US President. 그리고 세계적인 부자들을 인터뷰하기도 했다. He also interviewed the world's richest people.

이렇게 세계적으로 뛰어난 사람들과 만나다 보니, 이것 하나만큼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Having met with such outstanding people around the world, I can speak with confidence about this one. 방문판매자들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인한 정신력을 소유한 비즈니스맨이라는 것이다. Door-to-door sellers are the strongest businessmen on the planet. 나는 대학 재학 시절에 방문판매 회사에서 일해 본 적이 있다. When I was in college, I worked for a door-to-door sales company. 그 경험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놀라웠다. The experience was amazing beyond imagination.

가정용품을 판매하고 팀을 구성해서 일한 경험은 대학교 비즈니스 수업에서 배운 그 어떤 이론보다 가치가 있었다. The experience of selling household items and working as a team was worth more than any theory I learned in my university business class. 이때 배운 기술들이 나를 백만장자로 만들어 주었다. The skills I learned at this time made me a millionaire. 강인한 정신력으로 말하자면 방문판매자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사람들이다. Speaking of a strong mentality, door-to-door sellers are people who will be second to none. 방문판매자는 호주머니에 든 단 몇 푼의 돈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했음에도, 가슴 속에 원대한 꿈을 안고 살아간다. The door-to-door seller lives with a grand dream in his heart, even though he started a business with just a few pennies in his pocket. 대부분의 방문판매자들이 본업을 갖고 있지만 부업으로 방문판매를 시작한다. Most door-to-door sellers have a full-time job, but they start door-to-door sales as a side job. 그리고 이른 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처절할 정도로 고군 분투한다. And from early dawn to late at night, he struggles to the point of distress. 이들은 아무리 조롱과 비난을 받아도 철로를 맹렬하게 질주하는 기관차처럼 용감하고 대담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No matter how mocked and criticized they are, they move forward bravely and boldly, like a locomotive that runs through the railroads fiercely. 아무리 짓밟혀도 잡초처럼 꿋꿋이 일어난다. No matter how much it is trampled, it will stand up like weeds.

아무도 성공하지 못한 일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을 조롱하기는 쉽다. It's easy to mock someone who runs toward something that no one has succeeded in. 그러나 흥미로운 사실은 조롱과 비난이야말로 이들을 정신적으로 단련시킨다는 점이다. But what's interesting is that ridicule and criticism really train them mentally. 거절당하는 경험 없이 부자가 될 수는 없다. You can't get rich without the experience of being rejected.

천 번쯤 거절당하고 나면 거절당하는 것은 문제도 아니게 된다. After being rejected a thousand times, being rejected is no problem. 처음 판매와 설득을 시작할 때 겪는 감정적인 괴로움은 The emotional distress of first selling and persuading

거절당해도 끈기 있게 시도하면 결국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는 깨달음에 묻히고 만다. is buried in the realization that even if rejected, if you try patiently, you can end up earning millions of dollars. 이렇게 사고 방식의 전환이 일어나고 나면 판매와 설득은 게임으로 보인다. After this shift in mindset, sales and persuasion appear to be games.

하면 할수록 부자가 되는 게임이다. The more you play, the richer you get.

방문판매는 가난한 사람이 적은 돈을 들여 백만장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Door-to-door sales are the best way for a poor person to become a millionaire with little money.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기회를 깨닫고 있다. More and more people are realizing the opportunity.

네트워크 마케팅은 수익성이 높고 당장 실행할 수 있는 수단으로, 눈에 띄는 성공 사례들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다. Network marketing is a highly profitable and actionable tool, and you can find many striking success stories.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네, 많은 이들에게 조롱과 비난을 받더라도 Yes, I think I can become a millionaire if I can get over it

묵묵하게 이겨낼 수 있다면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ilently , even if I'm ridiculed and criticized by many . 가난한 사람은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부자는 무언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The poor think they have to do something, and the rich think they have to do something. 아주 예리하고 성공한 사람들이 신봉하는 철학이 있다. There is a philosophy advocated by very sharp and successful people.

당신이 하는 일이 부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가 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It's not that what you do determines wealth, it's who you are. 그들은 노동이 아니라 노동의 이면에 있는 사고가 부를 창출한다고 믿는다. They believe that the thinking behind work, not work, creates wealth. 도널드 트럼프 같은 사람들이 백만장자에서 빚쟁이가 되었다가도, It was because of his thinking skills that 더 큰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그의 사고력 덕분이었다. people like Donald Trump were able to go from millionaires to debtors and even richer people.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능력이 운이나 재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Most people think that such abilities are due to luck or talent. 하지만 연구 결과들을 살펴보면 좀 더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 However, if you look at the research results, there is a more fundamental reason. 바로 ‘부자 고유의 의식'이다. It is the consciousness of the rich man.

도널드 트럼프 같은 사람들은 자신이 부자가 되고, 성취감을 느끼고, 행복하게 될 운명이라고 굳게 믿었다. People like Donald Trump firmly believed that they were meant to be rich, to feel fulfilled, and to be happy. 또한 자신은 부자가 될 충분한 권리가 있고, 아무리 많은 실패를 겪어도 결국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믿었다. He also believed that he had enough rights to become rich, and that no matter how many failures he suffered, it would eventually bear fruit. 이런 자기실현적 예언은 거의 실패하지 않는다. These self-actualizing prophecies rarely fail.

결국 이 믿음에 맞게 행동하기 때문이다. After all, it is because they act according to this belief.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이 야기하는 즉각적인 결과에 집착한다. Poor people cling to the immediate consequences of their actions. 반면, 뛰어난 사람들은 성공하든 실패하든 모든 것을 경험을 통해 배우고 성장한다. On the other hand, great people learn and grow from experience, whether they succeed or fail. 진정한 보상은 성공을 만들어 내는 인간 기계가 되어 뛰어난 성과를 내는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 Because we know that the real reward is to be the human machine that creates success and to do great things. 그들의 비결은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을 만한 사람이 되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Their secret is to focus on being someone who can achieve the results they want. 이 전략이 효과적인 이유는 시장의 상황이나 운처럼 외부의 변수에 의존하지 않고 This strategy is effective because it allows you to control your own success 자신의 성공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without relying on external variables such as market conditions or luck .

나의 친구이자 멘토인 짐 캐시카르트는 이 전략을 실행할 때 최고의 출발점을 제시한다. Jim Casskart, my friend and mentor, gives the best starting point when implementing this strategy. 그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전문 강연자로, 청중들에게 매일 자기 자신에게 한 가지씩 질문을 던져 보라고 제안한다. He is a world-renowned professional speaker, suggesting that he asks his audience to ask himself a question each day. 바로 ‘내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내가 지금 하려는 일을 어떻게 할까?'라는 질문이다. The question is,'How will the person I think ideally do what I'm trying to do?' 이 질문을 통해 정신의 에너지를 가장 절실한 문제, 다시 말해 더 뛰어난 성공 기계가 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다. This question allows you to focus the energy of your mind on your most pressing problems, in other words, being a better machine of success. 돈을 벌려면 눈속임으로 자신의 약점을 감추기보다 재능을 표현하고 이성에 호소해야 한다. To make money, you have to express your talents and appeal to the opposite sex rather than hiding your weaknesses through trickery. 아인 랜드 Ayn Rand The

가난한 사람은 돈이 귀하다고 생각하고, 부자는 돈이 풍부하다고 생각한다. poor think that money is valuable, and the rich think that money is abundant. “땅을 판다고 돈이 나오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었을 것이다. You may have heard the saying, "Is there money for selling the land?" 이 말은 돈은 벌기가 어려운 것이고, 돈의 양이 한정되어 있다고 믿게 만든다. This makes you believe that money is difficult to make and that the amount of money is limited.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무한히 넘쳐 난다고 생각한다. But the rich think that money is infinitely overflowing.

정당한 교환만 거친다면 말이다. As long as it only goes through a fair exchange.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땅을 파도 돈이 나온다. Figuratively speaking, money comes out of the ground waves.

여기서 땅은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The land here means the idea.

세상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넘쳐 난다. The world is full of problems that need to be solved with creative ideas. 또한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할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Also, the more problems you solve, the more money you can make. 부자들은 돈이 풍부하고, 끈기와 창의력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기만 하면 돈을 얼마든지 벌 수 있다고 믿는다. The rich believe that they have plenty of money, and they can earn as much money as long as they solve problems with persistence and creativity.

이런 부자들의 사고방식이야말로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가장 값진 기술이다. This rich mindset is the most valuable skill you can get. 당신은 원하는 만큼 돈을 벌 수 있다고 믿는가, 아니면 그럴 수 없다고 믿는가. Do you believe you can make as much money as you want, or do you believe you can't?

가난한 사람들은 돈을 한 푼이라도 아껴서 모아 두고, 죽기 직전까지 돈이 바닥나지 않기를 기도한다. The poor save even a penny of their money and pray that they don't run out of money until they die. 그런데 이렇게 ‘잃지만 말자'식으로 살아가면 두려움과 결핍에서 벗어날 길이 없다. However, if you live in this'let's not lose' way, there is no way to escape from fear and deprivation. 부자들은 이런 생각을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Rich people find this idea absurd.

오직 안정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사람에게는 이런 생각이 아주 합리적으로 보이겠지만, This may seem very reasonable to someone who only puts stability and comfort first, but 그런 전략으로는 큰돈을 모을 가능성이 희박하다. it is unlikely that such a strategy will raise a lot of money.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것이 외부에서 결정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Poor people think that getting rich is an outside decision. 하지만 부자는 그것이 내면의 싸움이라는 것을 안다. But the rich know it's an inner fight. 두려움과 결핍에 기반을 둔 의식 상태에서 부자가 되는 사람은 없다. No one gets rich in a state of consciousness based on fear and deprivation. 그런 상태로는 설사 부자가 되더라도 가진 것을 잃을까봐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In such a state, even if they become rich, they do not enjoy the possibility of losing what they have is the placenta. 두려움에 기반을 둔 사고는 마음속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친다. Thinking based on fear affects everything in your mind. 돈이 문제를 해결해 주는 아이디어를 향해 흐른다면, 아이디어가 무한하듯 돈도 무한하지 않겠는가. If money flows toward an idea that solves a problem, will not money be infinite just as ideas are infinite? 이런 관점을 이해하고 당신의 의식이 완전히 받아들이면, 풍요로운 삶에 다가가게 될 것이다. If you understand this point of view and your consciousness fully accepts it, you will be approaching a prosperous life. 태도만 바로잡아도 삶의 모든 방면이 제자리를 찾을 것이다. Just by correcting your attitude, all aspects of life will find their place. 빌리 그레이엄 Billy Graham

돈이 떨어질까봐 늘 걱정한다 Always worried about running out

매주 복권을 산다 of money Buying lotteries every week

돈이 돈을 번다고 생각한다 I think money makes money I think

착하게 사는 것이 제일이라 여긴다 living good is the best If

이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any of these things apply,

당신은 이미 가난뱅이의 사고방식에 세뇌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you're already brainwashed into the poor mindset. 사람들은 부자들에게 우리가 알지 못하는 대단한 능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People think the rich will have great abilities that we don't know. 하지만 차이는 결국 하나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네요. But the author says the difference is one after all.

생각의 출발점, 바로 사고방식의 차이입니다. It is the starting point of thinking, the difference in the way of thinking.

사고 방식의 차이를 이 책에서는 계속 설명하고 있는데요. This book continues to explain the difference in mindset. 이 차이가 엄청난 결과를 낳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It is said that this difference has tremendous consequences.

네, 레오의 책읽는 밤 Yes, Leo's Reading Night Tonight,

오늘 《푼돈에 매달리는 남자, 큰돈을 굴리는 남자》 I introduced a book to you, “A Man Who Hang on Small Money, A Man Who Rolls

여러분에게 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Big Money.”

편안한 밤 되세요. Have a relaxing night.

감사합니다. Thank you.